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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달 20일, <2024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보고서 콘진원 누리집에 공개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확인 위해 5천여 명 대상 대면 면접 진행 - 10명 중 9명 OTT 플랫폼 이용.. 유료 OTT 이용률 하락, 무료 OTT는 상승 - 무료 OTT 플랫폼 이용자 69.6% 숏폼 콘텐츠 이용.. 시성비, 알고리즘 주목
◆ 국민 89.3%는 유·무료 OTT 플랫폼 이용... 전년비 2.7%p 증가
◆ 지갑 닫은 OTT 이용자... 월평균 지출액 전년비 1,500원 하락
◆ 숏폼 콘텐츠 이용률 69.6%... 재가공보단 오리지널 숏폼 선호
사진 1.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이용 현황
사진 2. 숏폼 콘텐츠 이용 현황
붙임. <2024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주요 이미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