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개최규모(‘20년 온라인 기준) : 비즈매칭 전체 등록자 수 959, 40개국 참가업체수 745개, 공식 사이트 방문자수 146만건, 공식 프로그램 조회 3,160만건
ㅇ 주요특징
- 세계 3대 게임쇼 중 아시아 최대 규모 게임전문 박람회
- 2021년 25주년
-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
- 오프라인 행사는 게임 전문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을 주요 타깃으로 함
- 주요내용 : 프로그램 상영, 체험판 시연, 온라인 커머스,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등
2. 모집 및 지원 개요
ㅇ (참가지원 방식) 온라인 전시 및 비즈매칭
ㅇ (참가지원 목적) 국내 중소 게임사의 디지털(온라인) 마켓에 대한 사전경험과 운영 노하우 지원을 통해 향후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기회 확대
ㅇ (지원규모) 20개사 내외
ㅇ (지원내용) 행사 참가비 지원, 연계 홍보 지원(필요시)
모집 및 지원 개요 | (지원내용) 행사 참가비 지원, 연계 홍보 지원(필요시) | 구분, 주요지원내용, 비고를 나타낸 표
구 분
주요지원내용
비고
필수
온라인 전시 참가비
Online Exhibit JPY 220,000
• 로고, 게임이미지, 소개 텍스트, 전시 카테고리, 웹사이트 및 동영상 링크, 비즈니스 매칭 페이지 링크 등
한국공동관 베너 홍보
TGS Business Matching System First View 광고 JPY 330,000
• 한국공동관 형태의 베너 광고 지원 (참가기업 개별지원 ×)
선택 (필요시)
전시참가 홍보 지원
홍보영상 제작(최대 5천만 포인트) 홍보물 통번역지원(최대 1천만 포인트)
• 영상제작 5개 내외 기업, 홍보물 통번역 지원 5개 내외 기업
• 게임기업 상시 마케팅 지원사업 연계하여 별도 신청 및 심사를 통하여 선정
ㅇ (신청자격)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며, 구체적 해외진출 계획을 가진 국내의 완성된 게임콘텐츠 보유기업으로 영어, 일본어(도쿄게임쇼) 홍보영상 및 영어 혹은 해당국 모국어 가능인력 보유기업
3. 신청방법
ㅇ 접수기간 : 2021년 6월 7일(월) ~ 2021년 6월 11일(금) 16:00까지
ㅇ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game2021@kocca.kr) ※ 접수 마감시간(16:00) 이후 접수 시 무효처리 됨 (마감시간 엄수)
※ 최종제출 후 수정 불가 ※ 신청서 파일 첨부 필수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처리 됨)
4. 선정방법 및 절차
ㅇ 선정방법
- 예산범위 내(최대 20개) 지원. 필요시 적합성 검토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20개)를 초과하지 않고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적적성 검토 생략 ※ 적정성 검토항목 : 게임 콘텐츠 경쟁력,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참여 적극성, 국내 게임기업 여부, 외국어(영어, 일본어) 홍보영상 보유 여부, 외국어 가능인력 보유 여부
ㅇ 추진체계
추진체계를 순차적으로 나타낸 표
참가지원 신청
→
참가지원 업체 확정
→
행사 참가 신청
→
(적정성 검토)
→
지원기업 확정 및 참가비 지급
→
콘텐츠 등록
→
행사진행 및 운영
지원기업
KOCCA
KOCCA → 주최사
KOCCA
KOCCA → 주최사
지원기업
지원기업
5. 기타사항
ㅇ 참가지원 확정 통보 후 참가를 취소하는 경우, 각 주최사의 환불규정 등에 근거하여 취소비용은 참가기업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ㅇ 전시 참가 홍보지원은 ‘게임기업 상시 마케팅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되며 영상제작 5개 내외 기업, 홍보물 통번역지원 5개 내외 기업을 별도 신청·심사를 통하여 선발 지원 예정입니다.(별도안내 예정)
ㅇ 행사개요 및 세부내용은 마켓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부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ㅇ 홍보영상물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링크) 주소를 신청서에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필요시 별도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