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2년 기업자율형 수출용 방송콘텐츠 재제작 지원 ※ 프로젝트 단위 수출용 재제작 지원사업 추후 공고 예정 ㅇ 사업목적 : 국내 우수 방송영상콘텐츠를 해외 현지규격에 맞게 재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수출 및 해외마케팅 촉진 ㅇ 협약기간 : 협약 체결일 ~ 2022. 10. 31. |
지원내용
ㅇ 지원내용 : 해외 수출 및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대본화, 번역, M/E분리, 더빙, 녹음, 종합편집, 음원교체 등 연간 재제작 비용 ㅇ 지원대상 : 방송콘텐츠 해외판권 등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거나 지적재산권의 양도, 이용허락 등 적합한 권리를 확보한 국내 제작사, 배급사, 방송사(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채널사업자, 케이블TV사업자), OTT 사업자 등 ※ 수출용/마케팅용 재제작지원 : 영화, 애니메이션 등 타 장르 제외 ※ 국내 OTT 연계형 : 애니메이션 포함 가능(최대 290분 이내) ※ 기업자율형 수출용 방송콘텐츠 재제작 지원사업 선정 시, 프로젝트 단위 신청 불가 ㅇ 지원규모 : 3개 과제 내외, 기업별 최대 2억원 - 총 사업비(국고보조금+자부담금)의 최소 10% 이상 현금 자부담 필수(현물 불가) ※ 대기업, 중견기업 : 총 사업비의 20% 이상 현금 자부담 필수(현물 불가) - 최대 지원금의 80% 이상(1억 6천만원) 필수 신청 ※ 지원 콘텐츠 최소 3개 작품 이상 ※ 총 분량 50시간 이상 ※ 전체 지원 신청작품의 1/3 이상 ‘수출용 재제작지원’ 필수 포함 ※ 세부사항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반드시 참고 |
신청서 접수기간
ㅇ 공고기간 : 2022. 2. 9.(수) ~ 2. 28.(월) ㅇ 접수기간 : 2022. 2. 11.(금) ~ 2. 28.(월) 11:00 ※ 접수기간 외 접수 불가하니 마감시한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ㅇ e나라도움을 통한 접수(KOCCA 홈페이지, 우편 및 방문 신청 불가) - KOCCA 홈페이지 접속 후 해당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첨부서류와 함께 e나라도움 홈페이지 통해 접수 ㆍ공고문 하단의 ‘공고관련자료확인’ 버튼을 클릭해 신청서 양식 다운 및 작성 ㆍ공고문 하단의 ‘과제신청’ 버튼을 클릭해 e나라도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 별첨한 e나라도움 사용설명서 참조 ※ e나라도움 시스템 관련문의는 한국재정정보원 e나라도움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선정절차 및 평가기준
ㅇ 선정절차 안내 : 통합평가(3월) → 사업비 조정심의(3월 중) → 협약체결(4월 초) ㅇ 평가기준 : 수행기관(10점), 사업비(10점), 과제기획력(15점), 과제내용(20점), 기대성과(40점), ESG(5점) ※ 세부사항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반드시 참고 ※ 상기 일정은 추진 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지원금지급
ㅇ 선정된 기업 대상 협약 체결 후 지원금 2회 분할 지급 - (1차 지원금) 협약 체결 후 확정된 지원금의 80% 지급(한국재정정보원 예탁 계좌) - (2차 지원금) 중간점검 통과 후 나머지 지원금(총 지원금의 20%) 지급(한국재정정보원 예탁 계좌) ※ 최종 선정 과제 대상 협약 설명회 개최 후 협약 체결(한국재정정보원 예탁 계좌) ㅇ 사업자부담금 관련 사항 - 대기업, 중견기업 : 총 사업비(국고보조금+자부담금)의 20% 자부담(현금) - 중소기업 : 총 사업비(국고보조금+자부담금)의 10% 자부담(현금) ※ 사업자부담금(변경 불가) 선집행 준수 원칙을 고려해 예산집행 계획 수립 ※ 세부사항은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반드시 참고 |
참가기준
※ 하단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참조 |
문의처
ㅇ 사업문의 : 방송산업팀 이효진 대리(☎061-900-6334, hj@kocca.kr) ㅇ e나라도움 문의 : e나라도움 상담센터(☎1670-9595) - 사용자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anualList.do) - 동영상 매뉴얼(https://www.gosims.go.kr/hg/hg002/retrieveMvpDtaList.do) |
기타사항
※ 반드시 아래 [공고관련자료확인]에 첨부된 공고문 등 세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