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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공고

2023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참가기업 모집
  • 분류 일반
  • 접수시작일2023-03-02 00:00
  • 접수마감일2023-03-30 17:00
  • 등록일2023-02-23
  • 조회3650

[공고 제2023-0094호]

2023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참가기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애니메이션의 프로젝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기 기획단계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단계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2023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집중멘토링, 피칭바이블 제작지원으로
프로젝트 기획개발을 완성코자
하는 국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사업 개요

  • ㅇ 사업명 : 2023 애니메이션 부트캠프
  • ㅇ 사업목적
    • - 신규 애니메이션의 초기 기획 개발 완성을 위한 집중 멘토링, 피칭 바이블 제작 지원
    • - 경쟁 피칭을 통한 투자 유치, 제작 연계 지원
  • ㅇ 부트캠프 운영 기간 : 2023. 5월 ~ 11월
  • ㅇ 모집규모 : 총 18개사 내외(바이블 부문)
  • ㅇ 지원내용
    사업 개요 | 구분, 지원 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지원 내용
    기획개발
    고도화
    • ‣[멘토링] 전담 코칭PD, 각 분야별 전문가의 프로젝트별 맞춤형 멘토링 지원
    • ‣[교 육] 프로젝트 기획/개발 완성 및 바이블 업그레이드를 위한 국내외 전문가 초청 강연, 스토리 집중 멘토링, 피칭 교육, 투자 상담 등 진행
    바이블 제작
    • ‣[간접지원] 피칭바이블 완성 지원(최대 15백만원)
    데모데이
    • ‣[시 상] 경쟁피칭 우수 기업 시상(최우수 1편 10백만원, 우수 2편 5백만원)
    후속지원
    • ‣[제작지원] 우수 수료프로젝트 차년도 파일럿 제작지원 자동지원(45백만원, 11편 내외)
    • ‣[쇼케이스] 수료 프로젝트 차년도 해외 피칭 쇼케이스 참가지원(미주유럽, 15편 내외)
    • ‣[가점부여] 수료 프로젝트 초기본편 애니메이션 등 제작지원사업 및 해외 마켓 참가지원 서면평가 가점 부여
    ※ 피칭바이블 제작지원은 참가기업에 지원금 직접 지급이 아닌 간접지원 방식으로 진행되며, 프로젝트별 진행 단계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은 상이할 수 있음.
    ※ 전담 CP와의 협의 통해 바이블 완성을 위한 항목 및 금액 집행 예정
  • ㅇ 프로그램 운영(안)
    1. 1. 멘토링/교육 프로그램(‘23.5~10월)
      • ‣ 프로젝트별 전담 멘토링(프로젝트 전담 코칭PD 1인 지정)
      • ‣ 분야별(스토리, 비즈니스, 투자 등) 전문 멘토로 구성된 개별 멘토링 맞춤형 지원
      • ‣ 국내·외 전문가 초청 강연, 피칭 교육, 투자 상담 등
    2. 2. 피칭바이블 제작지원(‘23.5~10월)
      • ‣ [바이블업그레이드] 투자, 프로젝트 피칭에 필요한 바이블 완성을 위한 업그레이드 진행
      • ‣ [중간점검] 프로젝트 진행 상황 점검 및 부트캠프 지원 지속 여부 결정
      • ‣ [제작완성] 바이블 한/영문 완성
    3. 3. 데모데이 개최(‘23.11월)
      • ‣ 프리피칭을 통해 데모데이 참가 및 우수 프로젝트, 수료 유무 확정(11개 프로젝트)
      • ‣ 데모데이 경쟁 피칭을 통해 우수 프로젝트 시상(최우수작 1편 10백만원, 우수작 2편 5백만원)
    4. 4. 후속지원(‘24년도)
      • ‣ 우수 수료프로젝트 11편 파일럿 제작지원(45백만원 내외)
      • ‣ 수료프로젝트 해외 피칭 쇼케이스 참가 지원(미주/유럽, 참가제반 비용 및 항공/숙박 제공)
      • ‣ 수료프로젝트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해외마켓 참가지원시 서면평가 가점 부여

2. 참가기업 모집

  • ㅇ 모집기간 : 2023. 3. 2(목) ~ 3. 30(목) 17:00
  • ㅇ 모집규모 : 총 18개사 내외
    ※ 부문별 해당자 없을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 ㅇ 참가 대상
    • - 국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자하는 대한민국 기업(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 - 기획, 개발 단계 작품 ※ 후속 시즌 제작은 제외
    •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이나 해당 판권을 소유하고 있어야 함(공동 소유 인정)
      ※ IP 귀속이 한국 또는 공동소유인 프로젝트(국제공동제작은 한국 지분 30%이상)
    • - 멘토와의 만남과 집중적인 피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유연하고 열린 자세로 코멘트를 청취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
      ※ 부트캠프 멘토링, 교육 등 프로그램 불참, CP 멘토링 거부 등 불성시 참여시 지원 이 중단될 수 있으며 부트캠프 프로그램 수료 불가

3. 신청 및 접수

  • ㅇ 신청 서류
    신청 및 접수 | 신청 서류 | 제출 서류, 제출 방법으로 나타낸 표
    제출서류(필수제출) 서식 제출형식
    바이블
    부문
    1. 1) 참가신청서 및 제반서류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저작권 보유 확인서
    지정서식 hwp 또는 PDF
    (날인必)
    1. 2)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1. 3) 과제 신청 기본사항
    1. 4) 기획, 개발 단계의 작품 소개 자료 등
    자유서식 PDF(문서), MP4(영상) 등
    ※“23애니메이션부트캠프_신청기업명.zip”으로 압축하여 제출(참가신청서, 별첨서류 각50Mbyte 이내)
  • ㅇ접수기간 : 2023. 3. 2(수) ~ 3. 30(목) 17:00
  • ㅇ 접수방법 :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http://www.kocca.kr 회원 가입후 접수)
    ※ 신청 마감시간까지 온라인 시스템에 접수(파일 업로드 포함)된 건만 인정

    ※ 온라인 접수 방법

    1. 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접속 및 로그인(필수) → 고객센터 → 온라인 접수
    2. ② <2022 애니메이션부트캠프 참가기업 모집> 공고문 첨부 제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3. ③ 공고문 하단의 <온라인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 및 제출파일 업로드
    4. ④ 마이페이지 → 온라인 접수 결과조회 클릭하여 작성내용 및 제출 파일 접수완료 여부 확인
  • **<필독> 접수 마감시간에 시스템이 자동 종료되므로 접수가 절대 불가하며,
    마감시간에는 접수가 몰려 접속장애 등 시스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접속오류 등으로 인한 미접수시에도 추가 접수나 이메일 접수 등 다른 방법으로는 접수가 절대 불가하오니
    미리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참가기업 선정

  • ㅇ 선정방법
    참가기업 선정 | 선정방법 | 선정방법 절차를 나타낸 표
    <1단계> 서면평가 <2단계> 발표평가
    • ㅇ 과제 신청서 서류평가
    • ㅇ 통과기준 : 70점 이상 중 상위 2배수 내외 (발표평가 대상)
    • ㅇ 서면평가 통과 과제 대상 발표평가
    • ㅇ 통과기준 : 70점 이상(최종 선정 대상)
    • - 각 단계별 평가점수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선발
    • - 발표평가 통과 프로젝트 대상으로 서면평가(40%) 및 발표평가(60%) 결과 합산 후, 고득점 순으로 선정
      ※ 동점일 경우, 과제기획력, 지원적합성, 과제내용, 참여인력, 수행기관 순으로 항목별 고득점 기업에 우선순위
      ※ 평가결과에 따라 선정된 18개사의 예비후보로 70점 이상 후순위 3개사를 예비기업으로 지정
  • ㅇ 선정기준
    • 【1차_서면평가】
      평가기준 |【1차_서면평가】| 평가지표, 평가항목, 배점 로 나타낸 표
      평가지표 평가항목 배점
      구분지표 세부지표
      과제기획력
      (20점)
      프로젝트 우수성
      • - 프로젝트의 기획이 참신하고 우수한가?
      • -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짜임새와 완성도가 높은가?
      20
      과제내용
      (30점)
      타겟층 적합도
      • - 주요 캐릭터, 배경 및 스토리 구성이 주 타겟층(연령, 성별 등)에 적합한가?
      10
      차별성/시장성
      • - 유사작품 대비 본 프로젝트의 강점 및 차별성이 있는가?
      10
      제작계획
      • - 프로젝트의 향후 제작, 투자 등 계획이 적절한가
      10
      지원적합성
      (30점)
      단계의 적정성
      • - 프로젝트 코칭, 바이블 제작을 진행하기에 적합한 단계인가?
      • - 신청 기업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도와 제작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는가?
      20
      달성 가능성
      • -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기획 및 바이블 제작 완료 또는 고도화 가능성이 높은가?
      10
      수행기관
      (10점)
      내부체계
      • - 체적이고 실질적인 내부 업무체계를 마련하고 있는가?
      10
      기관 적정성
      • - 유사과제 수행경험이 있으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고 부트캠프 참여, 지원기업으로 적정한가?
      참여인력
      (10점)
      참여인력 역량/전문성
      • - 참여인력의 제작능력 및 경험이 우수한가?
      10
      인력구성
      • - 참여 인력의 구성은 적절한가?
      합계 100
    • 【2차_발표평가】
      평가기준 |【2차_발표평가】| 평가지표, 평가항목, 배점 로 나타낸 표
      평가지표 평가항목 배점
      구분지표 세부지표
      과제기획력
      (30점)
      프로젝트 우수성
      • - 프로젝트의 기획이 참신하고 우수한가?
      • -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짜임새와 완성도가 높은가?
      30
      발전 가능성
      • - 프로젝트가 제작/완성 등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가?
      과제내용
      (20점)
      타겟층 적합도
      • - 주요 캐릭터, 배경 및 스토리 구성이 주 타겟층(연령, 성별 등)에 적합한가?
      20
      차별성/시장성
      • - 유사작품 대비 본 프로젝트의 강점 및 차별성이 있는가?
      지원적합성
      (30점)
      단계의 적정성
      • - 프로젝트 코칭, 바이블 또는 트레일러 제작을 진행하기에 적합한 단계인가?
      30
      지원 적합성
      • - 신청 기업 및 프로젝트의 규모, 성격 등이 지원에 적합한가?
      • - 부트캠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가?
      달성 가능성
      • -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 기획 및 바이블 제작 완료 또는 고도화 가능성이 높은가?
      수행기관
      (10점)
      전문성
      • - 신청기업이 애니메이션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전문성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10
      참여인력
      (10점)
      참여인력 역량/전문성
      • - 참여인력역량과 전문성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 제작하기에 충분한가?
      10
      합계 100

5. 유의사항

  • ㅇ 기업별 1개 프로젝트만 지원 가능
  • ㅇ 공동 신청 불가(주관사가 신청)
  • ㅇ 선정된 프로젝트의 경우도 저작권 문제가 있는 경우 지원 제외

6. 문의처

  • ㅇ 애니메이션산업팀 심계진 차장(061-900-6411, sophia@kocc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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