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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태국·러시아 수출 판로 확대’ 콘진원, 2024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성료

‘K-콘텐츠 태국·러시아 수출 판로 확대’
콘진원, 2024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성료

- 국내 콘텐츠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위한 글로벌 바이어 1:1 비대면 미팅 지원
- 태국·러시아 80개 바이어와 316건 수출 상담으로 9백만 달러 상담액 기록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24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개최했다.
  •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는 해외 바이어와의 1:1 비대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는 행사다. 참가 기업들이 현지에 직접 가지 않고도 해외 바이어와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콘진원이 자체 개발한 콘텐츠 수출 마케팅 플랫폼 ‘웰콘(WelCon)’을 통해 진행됐다.

◆ 80개사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으로 9백만 달러 상담액 달성

  • 이번 상담회는 ▲대원씨아이 ▲로이비쥬얼 등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방송, 게임 등 전 장르에 걸쳐 국내 콘텐츠 기업 46개사가 참여했다.
  • 이들은 태국, 러시아 등 총 4개국의 바이어 80개사와 방영권 판매, 공동제작, 라이선싱 등에 관한 316건의 상담을 통해 총 9백만 달러(한화 약 125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액을 달성했다. (*환율 약 1,390원 기준으로 환산)

◆ 콘진원의 수출 마케팅 플랫폼 웰콘 활용해 자율 비즈매칭 지원

  • 이번 수출상담회의 근간이 된 콘텐츠 수출 마케팅 플랫폼 웰콘은 ‘잘 만든 한국 콘텐츠(Well-made K-Content)’를 의미하는 이름에 걸맞게 ▲해외진출 상담 ▲마켓플레이스(B2B 온라인 마켓) ▲지원사업 및 행사 소식 등 우수 K-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기회 모색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참가 기업과 바이어는 웰콘을 통해 각자 수요에 맞춰 상담을 원하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대표 콘텐츠 설명을 담은 디렉토리북을 바이어에게 사전 제공하여 비대면 미팅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K-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고 콘텐츠 수출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 기업을 위해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 1.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포스터

사진 1.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포스터

사진 2.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스크린샷(1)

사진 2.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스크린샷(1)

사진 2.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스크린샷(2)

사진 2. <2024 K-콘텐츠 화상수출상담회> 스크린샷(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1. <2024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포스터
붙임 2. <2024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현장사진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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