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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게임인재 양성에 힘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인재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게임인재 양성에 힘쓴다

- 미래 먹거리 게임산업 이끌 인재양성 위해 ‘게임인재원’ 운영에 박차
- 기업-구직자 간 일자리‘미스매칭’해소…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직무숙련도 함양
- 현재 1·2기 교육생 재원 중, 졸업 이전 게임기업 조기 취업, 경진대회 수상 결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이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게임인재 양성으로 국내 게임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 게임인재원, 기업이 원하는 직무숙련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운영에 노력 기울여

  •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1% 핵심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9년 8월 개원한 게임인재원은 업계의 목소리를 반영해 현장형 실무 인재를 키우는 교육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 교육과정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3개 전공학과로 총 2년 8학기 전일제로 운영하며, 1년차에는 전공별 심화교육, 2년차에는 프로젝트 및 인턴십을 진행한다. 커리큘럼 구성 시 실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며, 게임사에 근무하는 현직 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해 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 특히, 지난해 2월 국내 주요 게임사가 밀집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캠퍼스를 구축해 현장 연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 게임프로그래밍 전공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김현준 교육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게임업계 전문인력이 되고자 게임인재원에 지원했으며, 대학에서 게임 관련 학과를 전공하진 않았지만 실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역량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 졸업생 배출 이전임에도 게임기업 조기 취업, 국내 게임경진대회 수상 등 결실 맺어

  • 현재 게임인재원은 1·2기 교육생 112명이 게임 실무역량을 키우는 데 매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주)스마트조이’, ‘네오플’, ‘비빔블’, ‘로드컴플릿’ 등 게임기업으로 총 6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 또한, 교육생의 작품이 게임경진대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뜻깊은 성과를 이뤘다. ▲‘2020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은상(1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2020’에서‘Excellence in Experimental’상(1팀)을 수상했으며, ▲‘지스타(G-STAR) 2020’쇼케이스 게임체험관 온라인 전시에도 1팀이 참가한 바 있다.
  • 게임인재원 1기 교육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있으며, 이에 올해 7월 졸업 프로젝트 발표식을 진행해 그간의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6월부터는 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하고, 9월에 본격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게임산업이 더욱 주목받는 가운데, 이를 주도해나갈 인재 확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콘진원은 게임인재원을 통해 실무에 곧장 투입될 수 있는 게임인재 배출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미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미니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3.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3.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에서 교육생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 4.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 내부전경

사진 4.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게임인재원 내부전경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팀 이하영 과장(061.900.63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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