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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로 여는 단계적 일상회복…콘진원, 종합 한류행사 ‘2021 온:한류축제’ 개최

K-콘텐츠로 여는 단계적 일상회복…
콘진원, 종합 한류행사 ‘2021 온:한류축제’ 개최

- 관계부처 합동 ‘2021 K-박람회’ 일환으로 ‘온:한류축제’ 11월 한 달간 계속
- 한류 팬들과 코로나19 이후 다시 만날 날을 염원하는 온라인 K팝 공연으로 시작
- K-콘텐츠로 푸드, 뷰티 등 연관 산업 동반성장 견인 위한 B2B·B2C 프로그램 마련

  •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K-콘텐츠 및 한류 연관 상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와 라이브커머스, 일상으로의 복귀를 시작하는 국내외 한류 팬들을 응원하기 위한 온라인 K팝 공연 등 종합 한류행사가 11월 한 달간 펼쳐진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개최하는 ‘2021 K-박람회’의 일환으로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를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 ‘온:한류축제’‘온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溫) 한류축제’라는 의미로 코로나19 상황에서 K-콘텐츠와 연관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한류의 산업적 파급효과를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 팬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 정상급 K팝 스타, 온라인 공연으로 전 세계 팬들 위로…버추얼 휴먼 ‘루이’도 출연

  • 올해 ‘온:한류축제’는 ‘Unite ON: Live Concert’ 공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오는 6일(토) 19시(한국시각)부터 SBS 유튜브(스브스 케이팝) 채널과 SBS 틱톡 계정(@sbsnow_official), 네이버 NOW.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며,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등 5개 언어로 실시간 자막도 지원한다.
  • 이날 공연에는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있지(ITZY) ▲더보이즈(THE BOYZ) ▲샤이니 키(Key) ▲현아&던(HyunA&DAWN) ▲뱀뱀(BamBam) ▲피원하모니(P1Harmony)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마미손(Mommy Son) ▲원슈타인(Wonstein) ▲설(SURL) 등 정상급 K팝 아티스트 총 11개 팀이 참여한다.
  • 특히,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진 버추얼 휴먼(가상 인물)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소통대사인 ‘루이(Rui)’도 출연하며 증강현실(AR), 볼류메트릭 등 실감콘텐츠 기술을 녹여낸 무대로 몰입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 오프라인 전시로 만나는 한류상품들…화상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진행

  • 오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 그랜드볼룸에는 실제 체험이 가능한 실감콘텐츠 기획전과 함께 식품, 화장품, 소비재 등 연관 산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K-박람회’ 오프라인 전시관이 마련된다.
  • 또한, 태국 출신 K팝 아티스트 ‘뱀뱀’과 인도네시아 최초 K팝 아티스트 ‘디타’가 속한 그룹 ‘시크릿넘버’는 동남아 대표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에서 K-푸드와 K-뷰티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 이 밖에도 중국의 왕홍(網紅)을 비롯한 아시아 각국 인플루언서들과 협업,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연관 상품의 수요와 소비를 진작하는 B2C 프로그램들도 이어진다.
  • 코로나19로 해외 신규 바이어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콘텐츠기업을 위해서는 B2B 화상 수출상담회가 준비되어 있다. 국내 총 76개 사가 참여해 10개국 100여 명 이상의 바이어와 상품 판매, 공동제작 등 협력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 이와 함께 11월 중 열리는 ▲인도네시아/베트남 K-콘텐츠 엑스포 ▲방송콘텐츠 온라인 인도 마켓 & 쇼케이스 ▲중국국제수입박람회 ▲장삼각국제문화산업박람회 등 행사와도 연계해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온:한류축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온라인 K팝 공연부터 오프라인 전시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종합행사로 준비했다”며, “K-콘텐츠에 대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과 신한류 열풍이 K-푸드, 뷰티 등 연관 산업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이번 ‘K-박람회’ 오프라인 전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오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행사 홈페이지(www.kexpo.kr)에서 사전등록하면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0명 미만까지 관람 가능하다. ‘온:한류축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한류축제 공식 홈페이지(www.onhallyufestiv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한류축제 | 2021.11.1.(월)~30.(화) | QR코드 이미지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주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포스터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포스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2021 온:한류축제(ON:Hallyu Festival)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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