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소통

보도자료

‘콘텐츠 그 이상의 영향력, K-콘텐츠’ 콘진원,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공개

‘콘텐츠 그 이상의 영향력, K-콘텐츠’
콘진원,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공개

- 공간, 장르, 언어의 경계 허물며 세계로 미래로 무한확장하는 K-콘텐츠 가치 조명
- 플레이브(PLAVE)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캠페인 영상, 기관 공식 SNS 통해 공개
- 영상 소문내기, 선을 넘는 사연 공모 등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SNS 이벤트로 의미 확산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추진한다. 콘진원은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하고, 오는 29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 1차 이벤트인 ▲캠페인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9월)는 오는 29일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X에서 캠페인 영상 시청 인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2차 이벤트인 ▲선 넘는 사연 공모 이벤트(10월)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기관 공식 SNS 전 채널을 통해 K-콘텐츠 관련 사연을 접수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사연은 다양한 경품과 더불어 콘진원 인스타툰인 ‘슬기로운 콘진원 생활’에 소개될 예정이다.

◆ K-콘텐츠 세계로 미래로 무한 성장 가능성 알리는 대국민 소통 캠페인

  •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은 글로벌 무대의 공간·언어 한계를 넘어 위상을 넓히고, 최근 IP 중심 비즈니스로 장르·산업 경계를 넘는 K-콘텐츠를 재조명함으로써 무한한 확장성의 K-콘텐츠 영향력을 알리고자 출발한 캠페인이다. ▲공간의 한계를 넘어 더욱 가까이 즐기는 ▲장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형식으로 즐기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K-콘텐츠의 무한한 가능성을 ‘선을 넘다’라는 표현으로 풀어냈다.

◆ 공간, 장르, 언어 경계 넘나드는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영상 제작

  •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K팝 시장에서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킨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가 함께 참여했다. 기존의 선을 넘어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대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공간, 장르, 언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K-콘텐츠의 확장성의 의미를 살렸다.
  • 이 밖에도 콘진원은 유튜브 <콘택트룸>, 인스타그램 <슬기로운 콘진원 생활> 등 콘진원 SNS의 인기 시리즈를 통해 캠페인 관련 기획콘텐츠들을 연간 순차 공개한다. 캠페인 콘텐츠를 통해 콘진원의 기관 슬로건 ‘K-콘텐츠 세계로 미래로’를 몸소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조명하며, 성장하는 K-콘텐츠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기존의 선을 넘어 콘텐츠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가져오는 K-콘텐츠의 무한한 성장을 응원하고, 이를 위한 기관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본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연관산업 해외진출까지 선도하는 경제적 측면과 함께, 국경과 언어를 넘은 문화적 화합의 매개체로 작용하는 K-콘텐츠가 지닌 잠재력은 갈수록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캠페인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oreancontent) 및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occa_official)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1.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연간 추진하는 가운데,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미지: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영상 스틸컷)

사진 1.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연간 추진하는 가운데,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미지: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영상 스틸컷)

사진 2.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연간 추진하는 가운데,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미지: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영상 스틸컷)

사진 2.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를 연간 추진하는 가운데,
11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협업 제작한 캠페인 영상을 기관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미지: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영상 스틸컷)

사진 3.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 BI

사진 3. 콘진원이 기관 브랜드 캠페인 ‘K-콘텐츠 선을 넘다’ BI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1.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영상 스틸 이미지(1)~(2)
붙임2. ‘K-콘텐츠 선을 넘다’ 캠페인 BI

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강원훈 문의전화061-900-6361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