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소통

보도자료

‘밀라노를 빛낸 국가대표 K-콘텐츠’ 콘진원,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 성황리 개최

‘밀라노를 빛낸 국가대표 K-콘텐츠’
콘진원,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 성황리 개최

- 7월 10일부터 열흘간 밀라노서 현지팬 참여·체험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전시부스, 스페셜데이, 음악 페스티벌 연계 팝업부스 통해 전 장르 K-콘텐츠 소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하여 총 3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했다.
  • K-콘텐츠 플래닛은 음악, 드라마, 게임 등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돕기 위한 관객 참여형 행사다. ‘K-콘텐츠로 하나 되는 세계를 만든다’라는 취지를 담아 작년까지 ‘K-콘텐츠 엑스포’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던 행사의 행사명을 바꾸게 됐다.

◆ 아기상어,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등 간판 K-콘텐츠 총출동

  • 이번 행사는 ‘K-콘텐츠로 연결된 우리: 다이나믹한 모험, 즐거움 가득한 10일’을 주제로 영화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은 ▲전시부스 및 체험관 ▲스페셜데이 ▲아이데이즈(I-DAYS) 음악 페스티벌 연계 팝업부스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 먼저 전시부스 및 체험관에서는 패션, 뷰티,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신기술융합콘텐츠(미디어아트·VR)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대표 K-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더핑크퐁컴퍼니의 <아기상어>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부터 NCT, 에스파, (여자)아이들, 뉴진스 등 K-POP 아이돌 뮤직비디오 콘텐츠로 현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7가지 주제별 맞춤형 프로그램.. <어쨌든 서른> 감독과의 소통

  • 스페셜데이는 ▲릴리즈데이 ▲K-뷰티데이 ▲K-댄스데이 ▲패밀리데이 ▲멀티 비디오데이 ▲굿바이데이 등 총 7개의 매일 색다른 주제로 관람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특히 행사 첫날 진행된 릴리즈데이에서는 신진 작가 IP를 발굴해 영상 제작부터 OTT 플랫폼 상용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콘진원의 대표사업인 ‘2024 신진 창작자 데뷔지원 사업’ 선정작 <어쨌든 서른>을 공개하고, 김산 감독을 게스트로 초청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8만 명 모인 뮤직 페스티벌서 K-POP 댄스로 하나 되다

  • 12일에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헤드라이너로 공연한 대형 뮤직 페스티벌 ‘아이데이즈(I-DAYS)’ 내 K-콘텐츠 플래닛 팝업부스를 설치해 전 세계에서 모인 8만여 명을 대상으로 K-콘텐츠의 매력을 뽐냈다.
  • 홍보 부스에서는 스트레이 키즈의 <특(S-class)>, 에스파(aespa)의 < Supernova > 등 전문 댄서들이 선보이는 K-POP 댄스 메들리 및 K-콘텐츠 퀴즈쇼가 진행됐다. 이후 메인 체험관에서 K-POP 안무를 배울 수 있는 댄스클래스 등을 운영했다.
  • 댄스클래스에 참가했던 한 관람객은 “전문 댄서를 통해 K-POP 신곡 안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었다”라며, “특히 영상으로 혼자 익히던 안무를 다 함께 배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콘진원 유현석 부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K-콘텐츠 글로벌 팬들을 직접 만나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문화 강국인 이탈리아 현지에서 K-콘텐츠의 위상을 체감할 수 있었으며, K-콘텐츠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에게 K-콘텐츠를 더 자주,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1. <2024 K-콘텐츠 플래닛> 포스터

사진 1. <2024 K-콘텐츠 플래닛> 포스터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트램을 활용하여 <2024 K-콘텐츠 플래닛> 홍보하고 있다)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트램을 활용하여 <2024 K-콘텐츠 플래닛> 홍보하고 있다)

사진 3.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현지 팬들이 패션, 뷰티,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신기술융합콘텐츠(미디어아트·VR)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대표 K-콘텐츠를 체험했다)

사진 3.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현지 팬들이 패션, 뷰티,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신기술융합콘텐츠(미디어아트·VR)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대표 K-콘텐츠를 체험했다)

사진 4.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팬들이 <2024 K-콘텐츠 플래닛> 행사장 입장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 4.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팬들이 <2024 K-콘텐츠 플래닛> 행사장 입장을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 5.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팬들이 댄스클래스에 참여해 K-POP 안무를 배우고 있다)

사진 5.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및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기 위한
‘2024 K-콘텐츠 플래닛 인 이탈리아’를 지난 10~1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했다.
(밀라노 현지 팬들이 댄스클래스에 참여해 K-POP 안무를 배우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붙임 1. 2024 K-콘텐츠 플래닛 포스터
붙임 2. 2024 K-콘텐츠 플래닛 현장사진(1)~(4)

담당부서소통홍보팀 담당자강원훈 문의전화061-900-6361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