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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K-패션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 보여준다”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개최

“K-패션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 보여준다”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개최

- 콘진원, ‘패션코드 2022 F/W’ 3월 15~17일 개최…온·오프라인 병행
- K-패션 비즈니스 활성화 위한 수주상담회, 쇼케이스, 라이브 커머스 등 진행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명유석)가 공동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 패션코드’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최된 행사다.

◆ K-패션을 이끄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국내외 유통사 한자리…해외진출 가능성 모색

  • 올해 ‘패션코드 2022 F/W’에서는 온라인 수주상담회, 오프라인 쇼케이스, 라이브 커머스 등을 운영하며,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63개 사와 국내외 바이어 70개 사가 참여한다.
  • 특히, 온라인 수주상담회에는 K-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 ▲라이 ▲뮌 ▲비건타이거 ▲부리 ▲아이아이 등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신사 ▲W컨셉 등 국내 주요 유통사들이 참여한다. 미국, 중국, 일본, 중동에서 아타르 지엠비에이치(Attar GmbH), 콜레티바 모다(Collettiva Moda), 클로젯 케이스 두바이(Closet Case Dubai), 알 두카 다오스타(Al Duca D'aosta) 등 해외 바이어들도 참가해 해외진출 판로를 모색할 예정이다.
  • 코로나19로 국내 방문이 어려운 해외 바이어들을 위해 패션코드 참가 브랜드의 정보와 대표 상품에 대한 360도 3D 촬영사진 등을 사전 공유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60여개 브랜드들의 대표 제품을 선보이는 현장 쇼케이스, 라이브커머스도 진행

  • 뿐만 아니라 패션코드 참가 브랜드들의 대표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쇼케이스도 성수동 레이어57에서 개최된다. 국내 바이어 및 패션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을 적극 초청해 각 브랜드의 F/W 시즌 제품을 알려 홍보 효과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 또한, 중국의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쇼케이스 현장에서 동시 진행해 참가 브랜드들의 제품 판매도 연계 지원한다.
  • ‘패션코드 2022 F/W’ 쇼케이스 현장 방문을 원하는 바이어는 오는 14일(월)까지 패션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코드 공식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지난해 10월 열린 ‘패션코드 2022 S/S’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년 6개월 만에 재개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서울패션위크와 공동 개최했으며, 국내 정상 및 유망 패션 디자이너의 브랜드 120여 개가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과 900여 건의 비즈매칭 성과를 이루었다.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패션코드 2022 S/S’에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번 ‘패션코드 2022 F/W’에서도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수주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패션코드 2022 S/S’에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번 ‘패션코드 2022 F/W’에서도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수주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패션코드 2022 S/S’에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상담을 진행했으며, 참여 브랜드들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션코드 2022 F/W’에서도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수주상담회, 오프라인 쇼케이스,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사진 2.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패션코드 2022 S/S’에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상담을 진행했으며, 참여 브랜드들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션코드 2022 F/W’에서도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수주상담회, 오프라인 쇼케이스, 라이브 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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