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글로벌 225호(21년 05월 27일)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영화
- - [미국] 골든 글로브 보이콧 확산
- - [북경] 중국 온라인공연(라이브방송) 산업 시장규모 1,930억 위안
- - [일본] 도쿄에 워너브라더스 테마파크 구축-2029년 오픈 예정
- - [일본] 후지TV, 해외 바이어 대상 '방송콘텐츠 인터넷 판매 사이트' 개설
- - [일본] TV도쿄, AI VTUBER ‘타미코’가 예능방송 진행
- - [일본] TV 리모컨 ‘OTT바로가기 버튼’ 경쟁 치열
- - [일본] <보이스 2>, <그녀는 예뻤다> 등 한국드라마 리메이크작 올 7월 방영
- - [유럽] 프랑스 최대 민영 TV 채널 TF1과 M6, 합병 협상 시작
- - [유럽] K- 드라마 : 넷플릭스에서 ‘빈센조’를 시청해야 하는 이유
- - [인니] 인니 울라마협회(MUI), 라마단 TV 프로그램 방송 정지 요청
- - [베트남] CJ CGV·롯데시네마, 코로나로 인해 베트남 상영관 84% 문 닫아
- - [UAE] Intigral, 요르단에서 Jawwy TV 출시
- - [UAE] 레바논, 영화관과 극장 재개
게임·융복합
- - [심천] 화웨이와 CMGE, 게임 업무 관련 전략적 제휴 체결유
- - [심천] SUNAC CULTURE(融创文化) ‘IP+콘텐츠+新소비新환경’ 전략적 포지셔닝 발표유
- - [유럽] 프랑스 게임제작사 Ubisoft, 2020-21 실적 보고서 발표유
- - [인니] e스포츠산업 발전현황
애니·캐릭터
- - [베트남] 헤이스타즈 캐릭터 'Miho', 베트남 국민 메신저 'Zalo' 데뷔
만화·웹툰
- - [유럽] 유럽 디지털 만화사이트 '이즈네오(Izneo)', 웹툰 전용 무제한 구독 서비스 제공
음악
- - [미국] 방탄소년단, 아시아 그룹 아티스트 최초 잡지 표지모델
- - [심천] 콰이쇼우(快手, 중국 숏클립 플랫폼) 음악 앱 '샤오선창(小森唱)' 출시 예정
- - [유럽] 나윤선 재즈 공연, Coutances에서 열릴 예정
- - [UAE] Issam Harris와 Marwan Moussa가 인기 게임의 아랍어 음악 트랙 제작
- - [UAE] 두바이 촬영 뮤직 비디오가 하루 만에 거의 200 만 조회수 기록
패션
- - [심천] 2021 중국국제대학생패션위크 개막
- - [유럽] 패션 위크 : 파리, 현장 패션쇼로 복귀 예정이나, 디지털 플랫폼은 유지하기로
통합(정책 등)
- - [미국]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 합병
- - [북경] 절강 광전국, 드라마 출연료 관리를 위한 조치사항 발표
- - [북경] 중국 주요 문화산업 기업 2021년 1분기 매출액 현황
- - [일본] 시부야 가상공간 플랫폼 ‘버츄얼 시부야’, 인근 ‘하라주쿠’ 지역으로 확대
- - [유럽] 파리 Accor Arena에서 실험 콘서트 ‘Ambition Live Again’ 개최
- - [베트남] 소셜미디어 활용, 베트남 진출 성공 비결
- - [UAE] ‘Snapchat’ 새로운 기능을 공개하고 MENA지역에서 빠르게 성장 중
- - [UAE] UAE 재무부, 창업가 및 중소기업 지원 위해 Dubai SME와 양해각서 체결
별첨
- - KOCCA 해외권역별 주요 인기차트를 통한 한류콘텐츠 선호도 동향 (‘21.04)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0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225호 | 표지](http://www.kocca.kr/crawling/upload2013/weekly/cover_weeklyglobal_210527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