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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지식

위클리글로벌

위클리 글로벌 148호(19년 12월 2일)
  • 등록일2019-12-02
  • 조회5709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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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Weekly Global / 위클리 글로벌 / 2019.11.25. Vol. 147
중국 콘텐츠산업 위클리 글로벌, [기사자세히보기] 1.(정책) 국무원, 자유무역시범구‘증조분리’관련 통지 발표:11월 15일, 국무원(国务院)이 <자유무역시범구‘증조분리’개혁 적용시행 관련 통지(关于在自由贸易试验区开展“证照分离”改革全覆盖试点的通知)>를 발표하고 상해 등 일부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였던‘증조분리’개혁을 전국의 각 자유무역시범구 범위로 확대해 시행하기로 함. 이는 영업집조(사업자등록증) 발급절차를 간소화하여 기업들이 빠른 시일에 정상영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으로 2019년 12월 1일부터 상해·광동·천진·복건 등 자유무역시범구에서 시행될 예정임. 이번 통지에 선정된 발급절차 간소화 관련 경영허가사항 리스트에는 총 523개 항목이 들어있으며, 이중에는 TV영상 방송업무 심사·TV프로그램 제작경영회사 설립 심사 등 방송관련 10개 항목이 포함됨. ※증조분리(证照分离) : 공상부처가 발급하는 영업집조와 각 분야 관리부처가 발급하는 영업허가증의 심사제도 개혁. 2.(게임) 추쇼우, 텐센트와 게임 라이브방송 관련협약 체결:11월 27일, 모바일 게임라이브방송 플랫폼 추쇼우(触手)는 텐센트(腾讯)와 게임라이브방송 관련협약을 체결함. 이는 텐센트의 게임 파생콘텐츠 관련 첫 번째 협약으로 텐센트 게임콘텐츠의 전체화면을 기초로 라이브방송 진행이 가능해짐. 3.(미디어) 올해 현재까지 중국내 1,884개 영상회사 폐쇄:중국의 기업정보 플랫폼 텐옌차(天眼查)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1,884개 영상업계 기업이 말소(注销)·취소(吊销)·청산(清算)·폐업(停业)됨. 일부 관련업계에서는 중국 영상업계가 과도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1~2년 내에 중국 전역의 더 많은 영상회사가 문을 닫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4.(미디어) 광선미디어 시가총액 300억 위안 초과:11월 19일, 중국 주식시장 마감 후 광선미디어(光线传媒)의 시가총액이 300억 위안(약 5조 355억 원)을 넘어섬. 이는 완다영화(万达电影)의 시가총액인 297억 4,000만 위안(약 4조 9,918억 원)보다 높아 업계의 1위 자리를 차지함.
중국[심천] 콘텐츠산업 위클리 글로벌, [기사자세히보기] 1.중국 문화산업 현황 소개 및 새로운 문화산업 도시 해남(海南) 소개:제19회4중전회(十九届四中全会)에서 중국정부는 경제 글로벌화 추진 및 국민의 삶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문화산업 개방화 및 문화사업 발전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발표함. 또한 회의에서는 문화산업이 현재 국민경제 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음을 강조하였음. 2018년 중국 문화산업은 2004년 보다 10.3배 증가하여 3조8,737억 위안을 기록하였으며 2018년 문화산업은 연평균 18.9%씩 증가해 동기대비 GDP 연평균 6.9% 증가치를 기록하였음. 문화 GDP 증가에 대한 산업별 기여율의 경우 2004-2012년 동안 3.9%, 2013-2018년 동안 5.5% 증가하였음. 2.텐센트 게임 슬로건 변경:텐센트 게임은 텐센트 게임 브랜드 업그레이드 및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 게임의 본질, 게임 산업 발전, 텐센트 게임 사업의 미래 방향 설정에 대해 논의하였음. 그 후 21일 향후 새롭게 선보일 시스템 및 뉴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함. 지난 9년간 사용했던 슬로건인 '마음으로 즐거움을 창조한다(用心创造快乐)' 에서 “Spark More/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자(去发现,无限可能)”로 변경함.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 위클리 글로벌, [기사자세히보기] 1. e-스포츠대회 <동남아시아 사이버 아레나 2019> 개최:2019년 11월 8일부터 11월 10일까지 자카르타 까르띠니 엑스포(Kartini Expo)에서 유니핀(UniPin) 주최의 e-스포츠대회 <동남아시아 사이버 아레나(Southeast Asia Cyber Arena, SEACA) 2019>가 개최됨. 올해로 개최 2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Free Fire>, <DOTA 2>, <PUBG Mobile> 등 총 3개 종목 대상 총 상금 24억 루피아(약 2억 원)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온 팀을 포함한 총 66개팀의 464명의 참가자가 참여함. 2.음악 페스티벌 <The 90’s Festival> 개최: 2019년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자카르타 감비르 엑스포 끄마요란(Gambir Expo Kemayoran)에서 음악 페스티벌 <The 90’s Festival>이 개최됨. 올해로 개최 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음악 페스티벌 외에도 건담 피규어, 1990년대 인기 의류, 카세트 및 CD 등을 진열한 커뮤니티 부스, 1990년대 인기 게임존 및 인기 스낵존이 함께 운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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