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주요소식

사물 인터넷(IoT) 등 정보보호 인증제품, 범부처 협업으로 공공판로 개척 지원한다!
  • 키워드 일반(분야) , 일반(장르)
  • 기관명한국인터넷진흥원
  • 등록일2024-06-04 00:00
  • 조회63
  • 수집일 해당 콘텐츠는 2024-06-04 06:0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사물 인터넷(IoT) 등 정보보호 인증제품, 범부처 협업으로 공공판로 개척 지원한다!
- KISA, 정보보호 인증제품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추천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상중)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 이종호)와 함께 정보보호 분야 우수 벤처기업 및 창업 초기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을 희망하는 기업을 6월 3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 벤처나라: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온라인 전용 상품몰(https://venture.g2b.go.kr)

지난 4월 2일 과기정통부와 조달청은 정보보호 중소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범부처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 조달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KISA는 벤처나라 등록을 희망하는 기업의 정보보호 인증제품을 대상으로 적격성을 검토하여 조달청에 추천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창업기업(설립 7년 이내) 또는 벤처기업의 ▲IoT 보안인증 ▲물리보안 성능시험인증(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생체인식, 위조생체인식)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 ▲정보보호 신속확인 제품 중 인증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제품으로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상품지정과 관련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제품이어야 한다.
※ 해당 기업이 직접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기업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생산하는 물품 및 서비스이자, 조달청 고시(제2023-43호)의 제6조(신청 제외 대상)에 해당하지 않아야 함

KISA의 추천을 받은 기업은 조달청에서 공지된 일정에 맞춰 벤처나라 누리집을 통해 직접 ‘벤처나라 상품지정 신청’을 해야 한다. 기관의 추천이 있을 경우, 조달청이 주관하는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2점)을 부여받을 수 있어서 공공시장 진출이 훨씬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1차 추천 희망 기업을 2024년 6월 14일(금) 18시까지 모집 중이며, 향후 매월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모집 공고는 KISA 누리집 공지사항과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ISA 누리집: www.kisa.or.kr,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www.ksecurity.or.kr

KISA 김정희 디지털안전지원본부장은 “정보보호 분야 벤처·창업기업들이 공공분야 경험 부족 등으로 초기 공공 조달시장 진출이 어려워 적극적인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보안과 성능이 확인된 정보보호 제품의 공공판로 확대를 통해, 정보보호 벤처·창업기업들이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