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주요소식

2024 한복상점 대학관 모집 공모
  • 키워드 일반(분야) , 일반(장르) , 사업소식
  • 기관명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등록일2024-05-14 00:00
  • 조회116
  • 수집일 해당 콘텐츠는 2024-05-12 06:0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2024 한복상점 대학관 모집 공모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 2024 한복상점 >
소비자와 한복업계를 잇는 유통의 장이자 전국의 한복인이 모이는 소통의 장입니다.

더욱 풍성하고 다양해진 < 2024 한복상점 > 에 함께할 학교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행사개요

  • 행 사 명 : 2024년 한복상점
  • ㅇ 행사기간 : 2024년 8월 9일(금) ~ 8월 12일(월), 4일간
  • ㅇ 행사장소 : DDP 아트홀 전관(서울시 동대문구)
  • ㅇ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ㅇ 행사내용 : 판매관, 기획전시관, 사업홍보관, 체험관 등

□ 모집개요

  • 모 집 명 : 2024년 한복상점 대학관
  • ㅇ 모집기간 : 2024년 5월 13일(월) ~ 5월 24일(금) 16:00
  • ㅇ 모집대상 및 모집 요건
    모집대상 및 모집 요건 | 모집 구분, 모집 대상 및 모집 요건으로 나타낸 표
    모집 구분 모집 대상 및 모집 요건
    대학관 【요건】
    - 전통복식(한복) 학과 개설 운영 국내 소재 대학 또는 대학원
  • ㅇ 모집분야
    모집분야 | 모집 구분, 부스구분, 1개 부스규격(예정)(가로×세로×높이), 부스 수량(1개관 기준), 선정 학교수로 나타낸 표
    모집 구분 부스구분 1개 부스규격(예정)
    (가로×세로×높이)
    부스 수량
    (1개관 기준)
    선정 학교수
    대학관 기본부스 3m×3m×3m
    면적 9㎡
    2개 내외 5개교 내외
    - 선정학교 수는 추후 접수 현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 부스규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기본부스 : 벽체, 바닥, 기본 전기/조명, 상호간판 제공
  • ㅇ 지원혜택 : 부스비 무료 지원(부스 공간 연출, 시공 선정자 자부담)
    - 행사 연계 참가사 홍보 및 디렉토리북(도록) 제작

□ 신청 방법

  • ㅇ 접수 일정
    접수 일정 | 구분, 내용, 일정, 비고로 나타낸 표
    구분 내용 일정 비고
    접수 접수기간 2024년 5월 20일(월) ~ 5월 24일(금) 16:00까지 이메일 접수
    *주관사 사정에 따라 일부 일정 변경될 수 있음
  • ㅇ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hanbokexpo@kcdf.kr * 방문 접수 불가
    * 이메일 제목(필수 준수) : [참가신청] 2024 한복상점 대학관 신청서류(학교명/신청자명)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kr)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ㅇ 제출서류 ★2024년 신청서 작성 필수
    참가신청서 * 참가신청서 파일명(필수 준수) : 참가신청서_학명/신청자명(한글파일)
    ※ 참가신청서는 반드시 한글파일(.hwp)로 제출
  • ㅇ 결과발표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
    - 접수마감 후 4주 이내 결과발표 예정
    - 향후 일정
    향후 일정 | 5월, 6월, 6월, 8월 순으로 나타낸 표
    5월 6월 6월 8월
    참가 공모 참가 선정 부스 위치 선정
    (추첨)
    한복상점 개최
    (8.9.-8.12.)

□ 기타 사항

  • ㅇ 접수 유의사항
    -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신청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제출 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된 신청 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
    - 신청자는 응모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부스 구성계획이 타인의 저작권(아이디어)을 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
  • ㅇ 참여 유의사항
    - 참가 기관별 부스 위치는 참가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주최/주관사에서 지정, 추첨 배치함
    -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위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참가사는 행사 기간 내 현장 운영인력을 반드시 상주시켜야 하며, 운영인력 미상주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판매, 계약 등)를 주최/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
    -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수행하여야 함
    *1인 이상 상주인력 미배치 시, 차년도 행사 참여 제한될 수 있음
    - 신청에 따라 책상/의자/행거(각 1개), 인터넷은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생하는 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
    - 기본 제공사항 외 별도 시공을 진행할 경우 주관사에 반드시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함(DDP에 등록된 서비스 협력업체를 통한 시공 필수)
    - 참가사 선정 후 참가 취소는 행사 개최 50일 전(2024.6.20.)까지 가능함
    - 주최/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
    - 천재지변, 재앙, 국가시책변경,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

□ 문의

  • 문의 |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로 나타낸 표
    담당부서 연락처 이메일
    한복문화산업팀 02-398-1637 hanbokexpo@kcdf.kr
    2024한복상점 운영사무국 02-907-4863 hanbokexpo1@gmail.com
    * 월~금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주말/공휴일 휴무), 가급적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 방문 문의 및 방문 접수 불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