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전통문화기업의 역량 강화와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지원합니다. 전통문화 기업 활성화와 전통문화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명 : 2024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공급기업 공모
□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 공모일정 : 3월 28일 ~ 11월 30일(총 4회차 추진)
차수 | 1차 | 2차 | 3차 | 4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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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기간 (접수기간) | 3월 28일 ∼ 4월 (4월 15일∼30일) |
5 ∼ 6월 (공모기간과 동일) |
7 ∼ 8월 (공모기간과 동일) |
9 ∼ 11월 (공모기간과 동일) |
선정발표 | 5월 초 | 7월 초 | 9월 초 | 12월 초 |
□ 선정발표 : 접수 마감 후 익월 초 발표
□ 공모대상 : 아래 조건에 모두 충족하는 법인, 단체, 학교, 연구소, 개인사업자 등
□ 모집규모 : 별도 규모 없음
□ 공모분야 :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메뉴의 6개 서비스별 공모
서비스 | 서비스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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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혁신 | 연구개발(R&D) 성과 확산을 위한 기술이전 및 기술료 지원 전통 기술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 및 출원, 등록비용 지원 |
기업경영 지원 | 기업경영을 위한 법률, 재무, 회계, 전략 등 일반경영지식 교육, 분석 및 컨설팅 상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 기획 및 컨설팅 시장동향 분석, 시장성 확보 방안 등에 대한 조사, 분석과 컨설팅 |
디자인 개발 | 다품종 소량의 디자인 시제품 제작 BI·CI 개발, 패키지 디자인 등 시장진출에 필요한 역량 강화 및 활용 지원 |
신제품 개발 | 전통문화 관련 새로운 제품(서비스) 개발 연구 및 기획 전통문화 관련 제품(서비스) 관련 컨설팅(보완 및 개선) 및 제품 개발 |
플랫폼 구축 | 웹사이트, 메타버스 등 제품(서비스)의 디지털화 스마트 기반 기술 도입 고도화 지원(메타버스, XR, VR, AR 등) |
홍보·마케팅 | 제품(서비스)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매체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온·오프라인 홍보 |
□ 지원혜택
□ 선정방법
□ 접수방법 :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누리집(www.kcdf.or.kr/voucher) 통해 접수
□ 문의처 :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무국
※ 상세한 내용은 공진원 누리집 및 전통문화혁신이용권에서 공고문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