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주요소식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
  • 키워드 일반(분야) , 영화 , 사업소식
  • 기관명영화진흥위원회
  • 등록일2021-12-31 00:00
  • 조회3601
  • 수집일 해당 콘텐츠는 2021-12-30 15:01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

1. 모집 개요

  1. 가. 모집내용 :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 작품 배급사 모집
  2. 나. 대상작품 : 총 6편 (배급사당 최대 2작품 배급 가능)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의 대상작품 | 순번, 작품명, 연출, 비고로 나타낸 표
    순번 작품명 연출 비고
    1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김세인 장편과정 14기
    2 그 겨울, 나는 오성호
    3 낮과 달 이영아
    4 윤시내가 사라졌다 김진화
    5 썬더버드 이재원
    6 파로호 임상수
  3. 다. 배급범위 : 국내 극장 배급 및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반
    1. 1) 국내 극장 배급,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략 수립
    2. 2) 극장 배급 및 온라인 유통 관련 계약 체결 등 실무 진행
    3. 3) 마케팅 업무 기획 및 관리
      • ㅇ 오프라인‧온라인 광고 기획 및 집행
      • ㅇ 프로모션 행사 진행 및 정산 (시사회, 무대인사 등)
    4. 4) 선재물 제작 및 관리 (포스터, X배너, 전단, 굿즈 등), DCP 발송
    5. 5) 국내 영화제 출품, 감독‧배우 등 영화제 행사‧네트워킹 지원
    6. 6) 국내 매출 관련 수금 및 정산 등

2. 선정 개요

  1. 가. 지원자격 : 최근 3년간 한국영화 국내 배급 3편 이상 배급업 등록 사업자
  2. 나. 신청방법
    1. 1) 온라인 시사 신청(구글폼): 12.24.(금) ~ 2022. 1. 5.(수)
      * 신청링크 (https://forms.gle/BDWwKCyaJkbYr84Z9), 1.10.(월)까지 유효
    2. 2) 배급의향서 및 배급기획안 제출: ~2022. 1. 10.(월)
      * 이메일 제출: kafa@kofic.or.kr
  3. 다. 제출서류
    1. 1) 배급의향서(‘붙임1’ 양식)
    2. 2) 배급기획안(양식 및 분량 자유이나, 아래 내용을 포함해야 함)
      • 극장 및 온라인 유통 배급 전략
        • - (예시) 작품 포지셔닝, 관객 타겟팅, 예상 스크린 수, 배급시기, 전체 P&A 비용, 투입인력, 온라인 유통 전략, 매체전략, 홀드백 기간 등
      • 포트폴리오(최근 3년)
        • - (예시) 기존 배급작품 라인업 및 관객 스코어, 배급 전략 등
  4. 라. 배급조건
    1. 1)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는 작품 당 5,000만원 내외 P&A 집행 가능
      (해당 금액을 포함하여 전체 P&A 규모 설정, 배급사 집행 P&A는 선 공제)
  5. 마. 선정 기준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의 대상작품 | 평가항목, 세 부 내 용, 배점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세 부 내 용 배점
    극장 및 온라인
    유통 전략
    (50점)
    • • 극장 및 온라인 배급전략의 충실성 및 체계성
    • • 배급 작품에 대한 이해와 시장 분석
    • • 배급규모(스크린 수, P&A 비용)의 적정성
    • • 온라인 매체 전략의 적정성 (홀드백 기간 포함)
    • • 투입인력(인적 구성, 규모)의 적정성
    • • 기타 제안사항 평가
    50
    포트폴리오
    (50점)
    • • 최근 국내 극장배급 성과 및 유통배급 전략 검토
    • • 홍보 마케팅 기획 및 업무전반 운영가능 여부 검토
    • • 배급 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 검토
    50
    합 계 100
  6. 바. 추후일정
    1. 1) 배급사 선정 결과 개별 통보: 2022. 1. 14.(금)
    2. 2) 배급 계약 및 세부 조건 협의, 계약체결: ~2022. 2월
    3. 3) 배급,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극장 개봉: ~2022. 11월
      * 개봉 시기는 협의가능하나 2022년 11월 이전으로 하고자 함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