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
- 키워드
일반(분야)
,
영화
,
사업소식
- 기관명영화진흥위원회
- 등록일2021-12-31 00:00
- 조회3601
- 수집일
해당 콘텐츠는
2021-12-30 15:01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시기 바랍니다.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
1. 모집 개요
- 가. 모집내용 :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 작품 배급사 모집
- 나. 대상작품 : 총 6편 (배급사당 최대 2작품 배급 가능)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의 대상작품 | 순번, 작품명, 연출, 비고로 나타낸 표
순번 |
작품명 |
연출 |
비고 |
1 |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 |
김세인 |
장편과정 14기 |
2 |
그 겨울, 나는 |
오성호 |
3 |
낮과 달 |
이영아 |
4 |
윤시내가 사라졌다 |
김진화 |
5 |
썬더버드 |
이재원 |
6 |
파로호 |
임상수 |
- 다. 배급범위 : 국내 극장 배급 및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반
- 1) 국내 극장 배급,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략 수립
- 2) 극장 배급 및 온라인 유통 관련 계약 체결 등 실무 진행
- 3) 마케팅 업무 기획 및 관리
- ㅇ 오프라인‧온라인 광고 기획 및 집행
- ㅇ 프로모션 행사 진행 및 정산 (시사회, 무대인사 등)
- 4) 선재물 제작 및 관리 (포스터, X배너, 전단, 굿즈 등), DCP 발송
- 5) 국내 영화제 출품, 감독‧배우 등 영화제 행사‧네트워킹 지원
- 6) 국내 매출 관련 수금 및 정산 등
2. 선정 개요
- 가. 지원자격 : 최근 3년간 한국영화 국내 배급 3편 이상 배급업 등록 사업자
- 나. 신청방법
- 1) 온라인 시사 신청(구글폼): 12.24.(금) ~ 2022. 1. 5.(수)
* 신청링크 (https://forms.gle/BDWwKCyaJkbYr84Z9), 1.10.(월)까지 유효
- 2) 배급의향서 및 배급기획안 제출: ~2022. 1. 10.(월)
* 이메일 제출: kafa@kofic.or.kr
- 다. 제출서류
- 1) 배급의향서(‘붙임1’ 양식)
- 2) 배급기획안(양식 및 분량 자유이나, 아래 내용을 포함해야 함)
- ㅇ 극장 및 온라인 유통 배급 전략
- - (예시) 작품 포지셔닝, 관객 타겟팅, 예상 스크린 수, 배급시기, 전체 P&A 비용, 투입인력, 온라인 유통 전략, 매체전략, 홀드백 기간 등
- ㅇ 포트폴리오(최근 3년)
- - (예시) 기존 배급작품 라인업 및 관객 스코어, 배급 전략 등
- 라. 배급조건
- 1)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는 작품 당 5,000만원 내외 P&A 집행 가능
(해당 금액을 포함하여 전체 P&A 규모 설정, 배급사 집행 P&A는 선 공제)
- 마. 선정 기준
2022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과정 14기(6편) 국내배급사 모집 공고의 대상작품 | 평가항목, 세 부 내 용, 배점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
세 부 내 용 |
배점 |
극장 및 온라인
유통 전략 (50점) |
- • 극장 및 온라인 배급전략의 충실성 및 체계성
- • 배급 작품에 대한 이해와 시장 분석
- • 배급규모(스크린 수, P&A 비용)의 적정성
- • 온라인 매체 전략의 적정성 (홀드백 기간 포함)
- • 투입인력(인적 구성, 규모)의 적정성
- • 기타 제안사항 평가
|
50 |
포트폴리오 (50점) |
- • 최근 국내 극장배급 성과 및 유통배급 전략 검토
- • 홍보 마케팅 기획 및 업무전반 운영가능 여부 검토
- • 배급 마케팅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 검토
|
50 |
합 계 |
100 |
- 바. 추후일정
- 1) 배급사 선정 결과 개별 통보: 2022. 1. 14.(금)
- 2) 배급 계약 및 세부 조건 협의, 계약체결: ~2022. 2월
- 3) 배급,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극장 개봉: ~2022. 11월
* 개봉 시기는 협의가능하나 2022년 11월 이전으로 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