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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제2021-1204호]
2021. 12. 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 연구개발사업
신규 기획과제 RFP(안)를 다음과 같이 공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공시목적
2. 신규 기획과제
사 업 명 | 번 호 | 과 제 명 |
---|---|---|
콘텐츠 | 1 | 가상공연 참여를 위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소통형 관객 아바타 생성 기술 개발 |
2 | 다중 사용자 동시 인터랙션 및 초실감 4D 메타휴먼 지원 다목적 액션 스튜디오 플랫폼 기술 개발 | |
3 | 메타버스 기반 고품질 3차원 콘텐츠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 개발 | |
4 | 실전 전투기 모의 조종을 통한 가상 전장 체험이 가능한 체감형 E-Sports 서비스 제공 기술 개발 | |
5 | 영화/드라마 대본 분석 기반 AI 액션 모션 생성 기술 개발 | |
6 | 온라인 게임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게임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 |
7 | AI프로듀서: 맞춤형 음악 창제작 기술 개발 | |
8 | 공연예술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제작 협업 플랫폼 개발 | |
9 | 실내 실감 전시체험을 위한 경로추천 자율주행 전시관람 플랫폼 및 관람객 위치인식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 구현 기술 개발 | |
10 | 비대면 피드백 기술을 적용한 무용교육 플랫폼 개발 | |
11 | 청소년 대상 현실 및 가상 창작ㆍ협동ㆍ참여형 가변복합공간 실크로드 콘텐츠 플랫폼 | |
12 | 실제 공연 스케일 관객 참여 가능한 대규모 가상공연 고품질 재현 플랫폼 기술 개발 | |
13 | 가상공연 저작물 보호 및 활용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저작권 융합 시스템 개발 | |
14 | 재활임상분야 디지털 치료제 게임 기술 개발 | |
15 | 조선 금속 활자본을 이용한 을해자의 디지털 분석, 복원 및 DB화 공정 기술 개발 | |
16 | 정신질환 치료를 위한 게임 기반의 디지털 치료제 기술 개발 | |
17 | 인공지능 기반 어린이 독서활동 지원 로봇 및 서비스 콘텐츠 개발 | |
관광 | 18 | 3차원 공간정보 디지털트윈 데이터를 활용한 다채널 XR 스마트관광 서비스 기술 개발 |
19 | 관광취약계층의 포용적 관광 구현을 위한 접근성 보장서비스 및 자율주행 모빌리티 연동 기술 개발 | |
20 | AI 기반 관광객 상황인식 및 관광정보 큐레이션을 통한 맞춤형 관광 여정(Itinerary)추천 플랫폼 기술 개발 | |
21 | 복합리조트(Integrated Resort) 산업의 안전을 위한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지능형 서베일런스 플랫폼 개발 | |
22 | 실가상 연결 MICE 플랫폼 개발 | |
저작권 | 23 | 디지털 저작권 관리가 가능한 오픈 메타버스 에셋 플랫폼 개발 |
24 | 공정한 SW저작권 거래 및 유통 생태계 지원을 위한 저작권 응용 기술 개발 | |
25 | SW 유사성 비교 기반 소스코드 검색 플랫폼 및 저작권 거래 계약 지원 기술 개발 | |
26 | 미세 패터닝 기술을 활용한 실감 콘텐츠 복제 방지 및 홀로그램 활용 기술 개발 | |
27 | 인공지능을 활용한 메타버스 4D 콘텐츠 창작물 생성 및 저작권 보호기술 연구개발 | |
28 | 클라우드 기반 원격지 저장장치 증거 수집 및 저작권 침해 데이터 DB 개발 | |
29 | 안무콘텐츠 보호를 위한 저작권 표준 데이터 및 디지털 DB 기술 연구 | |
30 | 아바타 기반 메타버스 공연 콘텐츠 제작과 디지털 유통환경 조성을 위한 저작권 핵심 기술개발 | |
31 | 메타버스환경에서 XR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저작권 침해 방지 기술(HSM) 개발 | |
스포츠 | 32 | AI 기반 골프 Mental Performance 분석 및 코칭 플랫폼 개발 |
33 | 메타버스 기반 스포츠 플레이 트위닝 및 실감화 기술 개발 | |
34 | 스마트컬링 동작코칭 전략지도 기술 개발 | |
35 | 테니스 로봇 시뮬레이터 개발 | |
36 | AI프로그램에 의한 프로스포츠 미디어 노출 효과 측정기술 개발 | |
37 | 한국형 Total Force Fitness 스포츠케어 서비스 기술개발 | |
38 | 고속 스포츠 동작과 근육 활성도 실시간 동시 측정 가능한 착용형 방식의 비대면 스포츠 코칭 시스템 개발 | |
39 | 스포츠동작 NFT 생성서비스 기술개발 |
3. 의견제출 방법
4. 문의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