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지식

간행물

[2024 기획]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2023 한류 파급효과 연구)
  • 분야 일반
  • 등록기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게재일2024-05-27 00:00
  • 조회94
  • 수집일해당 지원사업은 2024-05-25 06:0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여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
(2023 한류 파급효과 연구)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

Ⅰ. 서론

  • 1. 연구배경과 목적
  • 2. 연구내용
  • 3. 연구방법

Ⅱ. 일본 OTT 플랫폼 분석

  • 1. OTT 플랫폼의 등장과 콘텐츠 유통 방식의 변화
  • 2. OTT 플랫폼 내 유통 콘텐츠와 이슈 분석
  • 3. OTT 플랫폼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특성과 이슈 분석
  • 4. OTT 플랫폼 시대의 한일 문화산업 교류와 전망

Ⅲ. 중국 OTT 플랫폼 분석

  • 1. OTT 플랫폼과 드라마 산업 개요
  • 2. OTT 플랫폼 인기 드라마 트렌드 분석
  • 3. 중국 드라마 제작 이슈 분석: 관계자 심층 인터뷰
  • 4. OTT 플랫폼 시대 한중 드라마 교류 현황과 제언

Ⅳ. 한국 OTT 플랫폼 분석

  • 1. 한국 OTT 서비스의 등장과 배경
  • 2. 주요 사업자간 역학구도 : 티빙과 웨이브
  • 3.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한국
  • 4.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중국
  • 5.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일본
  • 6. 경험분석: OTT 플랫폼 시대 한중일 방송영상물 교류

Ⅴ. 연구의 한계와 후속연구 제언

출처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