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획]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2023 한류 파급효과 연구)
- 분야
일반
- 등록기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게재일2024-05-27 00:00
- 조회94
- 수집일해당 지원사업은
2024-05-25 06:00
에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변경사항이 있는지 해당 콘텐츠를 직접 확인하여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
(2023 한류 파급효과 연구)
한중일 OTT 플랫폼의 현재와 과제: 드라마 유통 및 제작현황을 중심으로
Ⅰ. 서론
- 1. 연구배경과 목적
- 2. 연구내용
- 3. 연구방법
Ⅱ. 일본 OTT 플랫폼 분석
- 1. OTT 플랫폼의 등장과 콘텐츠 유통 방식의 변화
- 2. OTT 플랫폼 내 유통 콘텐츠와 이슈 분석
- 3. OTT 플랫폼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특성과 이슈 분석
- 4. OTT 플랫폼 시대의 한일 문화산업 교류와 전망
Ⅲ. 중국 OTT 플랫폼 분석
- 1. OTT 플랫폼과 드라마 산업 개요
- 2. OTT 플랫폼 인기 드라마 트렌드 분석
- 3. 중국 드라마 제작 이슈 분석: 관계자 심층 인터뷰
- 4. OTT 플랫폼 시대 한중 드라마 교류 현황과 제언
Ⅳ. 한국 OTT 플랫폼 분석
- 1. 한국 OTT 서비스의 등장과 배경
- 2. 주요 사업자간 역학구도 : 티빙과 웨이브
- 3.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한국
- 4.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중국
- 5. 주요 OTT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경향: 일본
- 6. 경험분석: OTT 플랫폼 시대 한중일 방송영상물 교류
Ⅴ. 연구의 한계와 후속연구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