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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자료

[KGC2005] Creative Habit - 한승원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7920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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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Habit



오늘날 게임 산업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게임을 구매하는 게이머들은 더욱 새로운 것을 요구하고 있다.
시장의 계속되는 변화와 새로움에 대한 요구에 대해 우리는 미래의 게임 개발자로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본 강의에서는 크리에이터(Creator)로서의 근본적인 자질인 창의력을 계발하는 훈련을 하게 된다. 창의력은 타고난 재능에 의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창의력은 훈련을 통해 충분히 계발할 수 있다. 또한 창의력은 게임 개발을 위한 충분조건은 아니라 할지라도 필요조건인 것은 확실하다. 수 천개의 게임이 해마다 쏟아지는 극심한 경쟁 속에서 창의력은 여러분의 큰 무기가 될 것이다. 본 강의에서는 창의력이 무엇인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창의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며, 반복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생각과 행동을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생각의 씨앗을 뿌리면 행동의 열매를 얻게 되고,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의 열매를 얻는다. 습관의 씨앗은 성품을 얻게 하고, 성품은 우리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수많은 씨앗 중에서 우선 창의력의 씨앗을 뿌려보도록 하자.

 

한승원
CJ인터넷 KA팀장

 주요 프로젝트
TextMUD "전사의 맹세"
MMORPG "크로노스"
MORPG "요구르팅"
MMORPG "KA" (개발중)
 저서
"실제로 쓰이는 게임 디자인 이렇게 한다" 번역 출간 제우미디어
"던전 시즈 포스트 모템" 번역 기고 한국게임디벨로퍼매거진
 강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겸임교수 "게임 비평" "게임창작개론"
ETRI 게임기술지원센터 강연 "Creative Habit"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강연 "성공적인 상용화를 위한 베타 테스트"
자격사항 PMP (Project Manager Professional), P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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