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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05] 강력한 게임을 만드는 역동적인 3D화면관리자의 기초 - 리 샌드버그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8831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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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게임을 만드는 역동적인 3D화면관리자의 기초



이 강연에서는 강력하고 역동적인 3D 화면관리자를 시행하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또한 기존의 엔진을 활용하여 하드웨어 병합쿼리(occlusion query)와 초기 z-아웃을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기존의 3D엔진 설계나 API를 희생하지 않고도 이러한 새로운 하드웨어 기능들을 활용하여 시장을 석권할 수 있는 강력한 게임을 개발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는지 논의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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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샌드버그
CEO, AB Colorod Media

리는 1978년 자신의 첫 모바일로봇을 개발 하였고, 1979년에는 첫 컴퓨터를 제작하였다. 또한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과 인공지능에 대한 인지과학을 전공한 다음 1982년에는 3D 엔진을 개발하였다. 그 외에도 다수의 대규모의 실제상황 역할게임을 기획, 개발해 왔는데 이 게임들의 요소들이 그의 컴퓨터게임 설계에도 응용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리는 가상현실, 인공지능, 다이버를 위한 해저커뮤니케이션시스템, 인공위성방송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여러 연구소에서 자동화 모바일로봇을 프로그램 및 제작한 바 있는데, 이중 몇 프로젝트에서 순수한 평행 MIMD와 SIMD 컴퓨터를 사용하였다. 오늘날 그는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작업을 한다.
그는 1994년 이후 자신의 게임컨설팅과 및 제작업체를 운영하는 동시에 에듀테인멘트, 3ds맥스-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아트파이트 웍플로우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다양한 3D 엔진과 미들웨어 및 게임개발용 툴을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3D 엔진이 복잡한 화면을 더 신속하고 컬러풀하게 그려내도록 지원하는 첨단의 그래픽하드웨어 기능을 이용한 더욱 강화된 3D 화면관리와 발췌 분야에서 주로 작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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