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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05] Shader: 기본과 응용 - 한정현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78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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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 기본과 응용



이 강연은 쉐이더(shader) 프로그래밍의 기본과 함께 버텍스쉐이더(vertex shader)와 픽셀쉐이더(pixel shader)의 몇 가지 첨단 응용사례를 다룬다. 강연내용은 3D 프로그래밍의 초보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에게 쉐이더프로그래밍 분야에 대한 통찰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한정현
고려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조교수

 한정현박사는 고려대학교에서 컴퓨터학과 조교수와 인터액티브 3D 미디어 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고려대학교에 부임하기 전에 그는 성균관대학교와 미국 드렉셀대학교에서 교직원으로 일하였고, 미국 상무부 산하의 국립규준기술연구소(NIST)의 연구원으로 재임하였다. 또한 그는 한국 산업자원부 산하 게임기술원에서 2001-2004년 동안 소장을 역임하였고, 2004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문화관광부 소속 게임연구센터의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그의 연구분야는 3D 그래픽과 게임이며, 다양한 게임개발프로젝트에 관여해 왔다. 한정현박사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미국 남부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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