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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05] 게임 기획의 시작으로서의 보드게임 개발 - 정희권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8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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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의 시작으로서의 보드게임 개발



리니지2 보드게임, 토이스트라이커 , 네오다크 세이버 카드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등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O.S.M.U. 의 일환으로서 보드게임 개발에 대한 이야기와 게임 기획의 시작으로서의 보드게임 개발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
한국과 세계 보드게임 시장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이야기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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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권
(주)다고이 게임개발/해외사업 팀장

서울예대 문예창작학과
 월드 시네마 근무
 경희대학교 철학과
 경희대학교 철학과 대학원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심리학과
 경희대학교 연구/산학 협력처 근무
 Pink Bomb (현 엔텔리전트) 게임 기획
 영상물 등급위원회 예심위원
 서강대학교 게임 아카데미 강의
 게임 산업 개발원 벤처 기업 평가 위원
 게임산업 투자조합 투자 심사 위원
 우수 게임 시나리오 대상 심사위원
 ㈜다고이 게임개발/해외사업 팀장 (재직 중)
 리니지2 보드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삼국이야기, 네오 다크세이버 TCG, Die Drei Reich (삼국이야기 독일판) 개발 및 P.M.
 토이스트라이커(NC soft) 카드게임 개발 중.
 신영영화제 특별상
 우수게임 사전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등 수상
 독일 보드게임 디자이너 협회 SAZ (Spiele-Autoren-Zunft) 아시아 첫번째 회원
 현재 보드게임 개발가이드 집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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