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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④
  • 분야일반
  • 장르방송
  • 등록일2010-05-02
  • 조회10727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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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
1. 우수한 가족게임 개발 및 보급
   - 저렴함 게임
   - 건전한 내용의 게임
   - 기능성 있는 게임
   - 우수한 가족용 게임 기준 마련 및 선정
   - 가족게임 이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2. 게임 교육의 확대
   - 게임 입문 및 심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 게임 교육 전문인력 양성
   - 게임의 공교육화 추진
   - 가족게임 가이드북 제작

3. 게임(e-sports)에 대한 사회인식 제고
   - 게임경험의 확대
   - 우수게임가족 선발 및 시상
   -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강화
   - 연구기능 강화점

우선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가족여가로서 e-sports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 크게 우수한 가족게임 개발 및 보급, 게임 교육의 확대 사회적 인식제고 등의 3가지 방향을 수립하였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