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④
- 분야일반
- 장르방송
- 등록일2010-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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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1. 우수한 가족게임 개발 및 보급 - 저렴함 게임
- 건전한 내용의 게임
- 기능성 있는 게임
- 우수한 가족용 게임 기준 마련 및 선정
- 가족게임 이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2. 게임 교육의 확대 - 게임 입문 및 심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 게임 교육 전문인력 양성
- 게임의 공교육화 추진
- 가족게임 가이드북 제작
3. 게임(e-sports)에 대한 사회인식 제고 - 게임경험의 확대
- 우수게임가족 선발 및 시상
-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강화
- 연구기능 강화점
우선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가족여가로서 e-sports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 크게 우수한 가족게임 개발 및 보급, 게임 교육의 확대 사회적 인식제고 등의 3가지 방향을 수립하였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