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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③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0822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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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
    1. 연구배경
        1) 연구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2. 연구결과
        1) 기본사항
        2) 가족 게임 시작 배경 및 동기
        3) 가족 게임의 형태
        4) 가족 게임이 가족간의 상호 관계에 미치는 영향
        5) e-sports의 기능
        6) 가족여가로서 게임의 방향

    3.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3) 제한점

e-sports가 안정된 가족여가로서 자리 잡지 못한 국내 현실에서 e-sports를 가족 여가로 활용하는 모범적 사례를 발굴하여, e-sports를 가족 여가로 정착시키게 된 과정 및 e-sports가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을 질적 접근(Qualitative approach)을 통해 연구하였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