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③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0822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 1. 연구배경 1) 연구목적
2) 연구내용 및 방법
2. 연구결과 1) 기본사항
2) 가족 게임 시작 배경 및 동기
3) 가족 게임의 형태
4) 가족 게임이 가족간의 상호 관계에 미치는 영향
5) e-sports의 기능
6) 가족여가로서 게임의 방향
3.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3) 제한점
e-sports가 안정된 가족여가로서 자리 잡지 못한 국내 현실에서 e-sports를 가족 여가로 활용하는 모범적 사례를 발굴하여, e-sports를 가족 여가로 정착시키게 된 과정 및 e-sports가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을 질적 접근(Qualitative approach)을 통해 연구하였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