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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②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1434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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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
    1. 연구배경
       1) 연구목적 및 대상
       2) e-sports선정 기준
       3) e-sports평가 방법
       4) 평가내용

    2. 결과 20
       1) 기능별 점수 분석
       2) 가족게임 가능성과 요소
       3) 가족 e-sports 의 성격과 전제조건

    3. 요약 및 결론

저렴하면서 손쉽게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여가활동으로 가장 유망한 것이 e-sports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매달 일정액을 지불하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어있다. e-sports는 이렇게 보급화 된 인터넷을 가족여가로 활용할 수 있는 매개가 된다. 그러나 아직은 e-sports를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여가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은 극히 미비한 편이며, 무엇보다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인식이 가족여가로 즐기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게임이 가족여가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우선 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부정적 고정관념을 불식시킬 필요가 있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