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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가족여가로서의 e-sports 활성화 방안 연구 ①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1537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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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정운(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교수)
공동연구자: 아장주(명지대 여가정보학과 겸임교수)

<목차>
1. 연구배경
    1) 청소년 문화로서의 e-sports
    2) 산업으로서의 e-sports
    3) 주40시간 근무제와 e-sports

2. 연구목적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우리사회의 기본적인 단위가 되는 가족여가로서의 게임에 집중하였으며, 세부적인 연구 목적은 주40시간 근무시대를 맞이하여 e-sports의 가족여가 자원으로써 가능성을 탐색하고, 가족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례 조사를 통해 가족여가자원으로서 게임의 효과 및 활용방안을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족 여가문화로써 e-sports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 상세 순위는 첨부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