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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 중장년층 게임이용 조사보고서(1부)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2014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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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조사보고서는 한국게임산업개발원과 일본 CESA의 공동연구 보고서입니다.

 

한일 중장년층 게임이용 조사보고서

 

본 조사는 중장년층에 대한 게임관련 조사를 통해 잠재 게이머의 유입을 촉진하고 고연령층 게임이용자의 선호도를 반영한 게임개발방향 제시를 취해 추진되었습니다. 특히 이 조사보고서는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각각 시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정리하고 양국 중장년층의 게임이용 현황에 대한 통계자료와 함께 게임이용 특성을 비교하고있으며, 양국에서 동시에 발간되었습니다.

 

<목  차>

 

I 한국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제 1장   한국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개요

    제 2장   한국 중장년층 게임이용자 현황과 특성

              1. 여가 환경

              2. 인터넷 이용, 휴대폰, 가전제품 관련

              3. 가족과 손자 손녀 관련

              4. 게임환경 및 게임이용 실태

              5. 게임 플랫폼별 및 일반사항

              6. 아이템 현금거래, 손자 손녀 및 젊은 층들이 게임이용에 대한 인식 실태

 

II. 일본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제 1장   일본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개요

    제 2장   일본 중장년층 게임이용자 현황과 특성

              1. 여가 환경

              2. 인터넷 이용, 휴대폰, 가전제품 관련

              3. 가족과 손자 손녀 관련

              4. 게임환경

              5. 시니어 일반자 전체 게임환경

 

III. 한일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제 1장  한일 중장년층 게임이용 동향 개요

    제 2장   한일 중장년층 게임이용자 특성 비교

              1. 여가 환경

              2. 인터넷 이용, 휴대폰, 가전제품 관련

              3. 가족과 손자 손녀 관련

              4. 게임환경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