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개발업체들의 네트워크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목차>
1.서론
-연구배경 및 목적
-연구방법
2.이론적 배경
-네트워크 이론관점
-네트워크와 성과의 관계
-네트워크 관계긴밀도와 성과
-네트워크와 경영전략
-네트워크 구성 및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
3.연구모형
4.방법론
-Sampling
-자료수집방법
-통계분석
5.연구결과(1) : 기술분석
-국내 게임개발업체의 경영현황 및 성과의 분석
-창업전의 게임개발산업 진입전략 분석
-게임산업 진입시 창업전 조언회사의 역할
-게임산업 진힙 이후 창업후 협력회사의 역할
-게임개발산업 진입 후 경영성과
-게임개발산업 진입 후 경영전략
6.연구결과(2) : 실증분석
-통계결과
7.결론 및 정책시사점
-연구결과의 종합
-정책 시사점
-맺음말
8.참고문헌
<연구목적>
국내 게임개발업체들 중 특히 핵심 플랫폼이 되고 있는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개발업체들이 여러가지 장애요인들을 극복하고 세계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분석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할 수 있다. 본 연구의 기본적 이론 관점은 개체군 생채학(Population Ecology)으로서 이에 따라 게임산업(Population)의 경쟁력은 게임산업내부에서 경쟁력있는 신규기업들의 진입유도 및 경쟁력 열위 기존엽체들의 탈퇴의 두가지 힘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상정한다. 아래그림은 개체군 생채학 관점에서의 한국게임산업경쟁력 증대 및 사회적 네트워크의 역할모델을 제시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