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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TREND 제 1호_2부(해외동향)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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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TREND 제 1호(2004-1)

 

  - 2부 : 해외 동향

 

 _게임표지.jpg< 목  차 >

1. 중국 동향

2. 일본 동향

3. 미국 동향

4. 유럽 동향

 

 

 

 

 

 

 

1. 중국 동향 :

중국의 온라인게임산업은 2001년 19개의 게임이 서비스 되면서 시작.

2004년 현재 140여개가 넘었고 운영업체도 2001년의 9개에서 2004년에 80개를 넘어섬.

온라인게임산업의 꾸준한 성장세는 2008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전망

 

2. 일본 동향 :

일본 비디오게임 시장은 1997년에 절정기를 기록한 후 2003년까지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축소.
비디오게임소프트시장의 경우 1997년 5,833억엔에서 2003년 3,091억엔으로 6년동안 47% 감소.
비디오게임은 오락의 왕으로서 장기간에 걸쳐 군림할 것으로 보여졌으나, 매너리즘에 빠지면서 새로운 자극을 유저에게 주기 어려워지고 휴대전화나 인터넷 등 새로운 라이벌이 등장하면서 침체가 지속되어왔음.

 

3. 미국 동향 :

비디오게임시장의 주기에 따른 시장 감소
2003년에 비해 2004년은 4% 감소한 96억불 규모 예상
비디오게임시장은 새 플랫폼 출시를 기준으로 1-2년간 성장 후, 차세대 플랫폼이 출시되기 전까지 1-2년간은 유지 혹은 감소하는 시장패턴을 가짐
차세대 플랫폼 PS3 출시가 예상되는 2006년까지 비디오게임시장은 현상유지 혹은 위축 예상

 

4. 유럽 시장 :

전반적인 침체로 인해 마이너스 성장 예상
게임산업은 2004년 마이너스 성장 예상
수년 동안 지속되고 있는 유럽 전반의 경제적 불황의 여파
이탈리아를 제외한 영국, 프랑스, 독일은 마이너스 4% 성장 전망,프랑스는 2005년에는 마이너스 6% 성장 전망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