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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 교사에게 들려주는 게임이야기(2부)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1702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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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모, 교사에게 들려주는 게임이야기

 

 

ALSeeEdit_ALSeeEdit_스캔.jpg<목차>

Ⅱ. 사이버문화와 게임

   1. 사이버 공간의 개념

   2. 사이버 문화 의 특성

   3. 게임 공간의 특성

   4. 게임 이용자 특성

 

 

 

 

<사이버 공간이란?>

여러분에게 '사이버'라는 단어는 참으로 익숙할 것입니다. 사이버 세계의 일이 현실세계에 영향을 미친 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이버'라는 단어는 이제 너무나 익숙한 말이 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사이버의 세계는 여전히 우리를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던 어뚱한 일들이 그 곳에서 벌어지고, 또 때로는 이러한 일들이 컴퓨터 밖으로 튀어나와 현실 세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예로 인터넷 중독이나 자살사이트 같은 문제를 들 수 있습니다. 이는 현실세계에 심각한 위협으로까지 다가올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한편으로는 사이버 공간을 경이로운 눈길로 바라보면서도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그것을 근심과 두려운의 대상으로 잔뜩 경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이유는 무었일까요? 그것은 사이버에 대한 편견과 오해로부터 비롯되는 것입니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