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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의 현황과 등급분류제도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5-02
  • 조회12476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년도: 2001


발행처:한국게임산업개발원

 

온라인게임의 현황과 등급분류제도

 

[목차]

 

제 1장 온라인 게임의 정의


  1. 온라인 게임의 기존 정의 검토
  2. 최근 게임의 동향: 온라인 게임의 보급확산과 게임의 네트워크화
  2. 온라인 게임의 범주 설정 및 본 연구의 대상


제 2장 온라인 게임의 특징


  1. 상호작용성
  2. 익명성
  3. 접근가능성
  4. 내용 확장성


제 3장 온라인 게임의 이용 실태 분석


  1. 온라인  환경의 청소년(N세대)의 행태적 특성
  2, 온라인 게임 이용 청소년의 특징 분석
  3. 온라인 게임 이용 청소년의 사용시간에 따른 특성비교
  4. 온라인 게임 이용 청소년 중 병리적 중독자의 특성 분석
  5. 소결


제 4장 온라인 게임물의 서비스 현황 및 내용 분석


  1. 조사개요
  2. 온라인 게임물의 장르별 분포 및 내용 분석
  3. 소결


제 5장 온라인 게임물 등급분류제도의 현황 및 문제점


  1. 제도상의 문제
  2. 운영상의 문제


제 6장 온라인  게임물 등급분류제도의 개선방안


  1. 온라인 게임물의 등급분류 필요성
  2. 온라인 게임물 등급분류제도의 원론적 실무적 고려사항
  3. 온라인 게임의 등급분류제도의 개선방안 내용
  4. 온라인  게임물 등급분류를 위한 조직운영 방안


제 7장 맺음말


  ․첨부. 온라인 게임물 목록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PDF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