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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첨단 아케이드게임 기술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1401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수행기관/ (주)예솜
연구책임자/ 이재권 (주)예솜 대표이사

첨단
< 목 차 >
- 요약문
I  . 연구 배경 및 목적
II . 소비자 동향 실태조사 및 분석
      1. 조사 개요
     2. 조사 대상자 선정 및 응답자 특성
     3. 조사 기간 및 과정
     4. 이용자 현황(청소년/성인)
Ⅲ. 아케이드 게임기술의 이해
     1. 아케이드 게임의 분류 및 특성
     2. 아케이드 게임 제작 과정
     3. 아케이드 게임시장 현황
Ⅳ. 아케이드 게임 기술 동향
     1. 국내 아케이드 게임기술 동향
     2. 부문별 게임기술 동향
Ⅴ. 국내 아케이드 게임 개발사 기술보유 실태조사
Ⅵ. 해외 아케이드 게임 기술 동향
Ⅶ. 요약 및 결언
     1. 연구 결과의 요약
     2. 연구 결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안
Ⅷ. 부 록 - 아케이드 게임기술 현황 조사설문지
 
본 연구 결과는 아케이드 게임기술전반에 있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특히 기초 데이터 조사를 통해 차후 국내 아케이드 게임 기술 실태를 정확히 분석하고 차후 아케이드 게임기술 정책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또한 게임장의 실 이용자 조사를 통해 게임개발 및 마케팅 전략을 도출 할 수 있다. 결과를 바탕으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 일본, 미국 등 게임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감소 및 체계적 기술발전의 토대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