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N

[칼럼] 한 보드게임의 성공을 통해 본 사회적 발언으로서의 게임 기획 (2)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2242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서...  
  우리나라에는 부루마블 이라는 모방품을 통해 더 알려져 있지만 모노폴리는 게임의 역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중에 하나이다. 2억 개 이상의 게임이 전 세계 80여 개 이상의 국가들을 통해 팔려나갔고. 지금도 주요 할인마트의 완구 코너의 한 구석을 차지하고 꾸준히 팔려나가는 인기 상품이다. 종이 쪼가리에 지나지 않는 돈이건만 그 돈 들을 모두 손에 쥘 수 있다는 판타지는 아직도 사람들을 게임에 빠져 들게 만든다. 그리고 그것 들은 수많은 아류작들을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원작의 성공이 바래지 않은 좋은 케이스 중 하나이다....(중략)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희권.gif정희권 - (주) 다고이 게임개발/해외마케팅 팀장

 Pink Bomb (현 엔텔리전트) 게임 기획
 영상물 등급위원회 예심위원
 게임 산업 개발원 벤처 기업 평가 위원
 게임산업 투자조합 투자 심사 위원


우수 게임 시나리오 대상 심사위원 리니지2 보드게임,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삼국이야기, 네오 다크세이버 TCG, Die Drei Reich (삼국이야기 독일판) 개발 및 P.M.
토이스트라이커(NC soft) 카드게임 개발 중.
독일 보드게임 디자이너 협회 SAZ (Spiele-Autoren-Zunft) 아시아 첫번째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