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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게임콘텐츠 감리지침 적용 기초연구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1457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탁기관/ (사)한국기업평가원


책.gif<목차>
제1장 서론
    1절 연구 배경과 목적
    2절 연구 범위 및 내용
    3절 연구 방법
    4절 기대효과
제2장 게임산업의 개요와 방법론
    1절 게임산업의 개요
    2절 게임콘텐츠의 업무분석
    3절 게임개발 방법론 현황
제3장 정보시스템 감리 개요 및 유사 체계 비교분석
    1절 정보시스템 감리
    2절 유사 감리 체계 및 용어 비교 분석
    3절 유사 선행 연구사례
제4장 게임콘텐츠 감리프레임워크와 중점 감리 점검항목
    1절 게임산업의 감리 개요
    2절 게임콘텐츠 감리 프레임워크
    3절 게임콘텐츠 점검지침 고려사
    4절 게임콘텐츠의 중점 감리 점검항목
    5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과제


  본 지침을 활용함으로써 게임콘텐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감리인이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게임콘텐츠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중점 검토항목을 도출할 수 있으며, 게임콘텐츠를 도입하는 기관의 담당자나 개발자들은 핵심 성공요소와 단계별 체크리스트를 활용함으로써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 할 수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