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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N

게임 제작 프로세스 개선안에 관한 연구
  • 분야제작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2188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관사업자/ 바산네트워크㈜
연구책임자/ 이승훈(바산네트워크㈜ 부사장)


 <목차>
 · 요 약 문
 I. 서 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범위
 II. 기반연구
     1. 1차 게임 제작 프로세스 모델
     2. 소프트웨어공학 개발 프로세스 모델
     3. 개발 프로세스 모델 비교평가
 III. 프로세스 개선안 개요
     1. 개선안 특징
     2. 개선 과정
     3. 적용 대상
 IV. 전체 프로세스 활동
     1. 프로세스 단계
     2. 프로세스 활동
 V. 세부 프로세스 활동
     1. 게임업무영역분석 단계
     2. 요구사항수집 단계
     3. 게임요소 분석 및 설계 단계
     4. 게임요소 구현 단계
     5. 테스트 단계
     6. 배포 단계
     7. 프로젝트 관리
     8. 형상관리
 VI. 결 론
  · 참고문헌
  · 부록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은 '게임 제작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보고서를 2003년 4월 처음으로 공개하였으나, 학문적 특성이 많이 부각되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게임 개발업체에서 활용하기에는 보완해야 할 점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1차 게임 제작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하여 현업에서 좀 더 빠르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도 체계적인 형태의 프로세스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pdf)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