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N

[파일럿 콘텐츠]렌즈온라인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1566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소개

○회사소개: 슈마일렉트론은 그래픽카드 개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임개발의 원천기술인 3D게임엔진 및 서버기술을 자체 개발해 현재 사내 알파테스트중이며 2004년 상반기내 베타서비스를 목표로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임쟝르: 퓨전 판타지 MMORPG

○게임타깃: 15∼35세

○개발인원: 총 25명
screen.jpg

○개발진행: 기획 60%, 그래픽 40%, 프로그램 40%, 전체 공정율 40%

○개발예산: 총 30억원

○투자유치 : 우수게임사전제작지원금 및 자체자금

○연락처: 02-597-4007

2. 총평

렌즈온라인은 길드 상위개념의 카운티를 건설하고, 조직간에 경쟁과 협동을 통해 모든 지역을 통일해 나가는 MMORPG(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게임)이다. 커뮤니티의 기본요소인 파티ㆍ길드를 `렌즈메신저'로 활성화시키고 일정한 퀘스트를 통과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의 카운티를 건설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길드와 카운티 소유의 성과 요새, 게임내 게시판 등에서 커뮤니티를 키워 제국을 건설하는 내용이다.

렌즈온라인은 사냥과 전투를 통한 액션 및 시나리오, 퀘스트 전개 방식이 일반적인 MMORPG와 달라 색다른 느낌을 준다. 라이프가 소모되면서 분노성의 타격이 올라간다는 바이오 타격방식을 채택한 전투의 경우 크리쳐 한 마리를 사냥하더라도 기본타격과 크리티컬 히트 외에 본능적인 느낌의 바이오 타격이 추가되는 등 액션성을 크게 강조했다. 게임에 사용되는 그래픽은 카툰 형식으로 매핑이 이루어져 섬세한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를 보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단 렌즈온라인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고사양의 시스템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들이 렌즈온라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지는 걱정스러운 부분이다. 이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급선무일 듯하다.

3. 우리회사는

슈마일렉트론은 컴퓨터 멀티미디어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로, 다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쌓인 멀티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꽃인 게임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젊은 사람들이 주축을 이룬 회사의 특성에 맞춰 게임 기반기술은 물론 온라인 서비스 능력확보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슈마일렉트론은 기존 그래픽카드 등 멀티미디어 솔루션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앞으로 5년 간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 선도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장기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또 슈마일렉트론은 프로게임단인 `슈마GO'를 창설하고 게임방 체인사업 등 관련 부문으로 사업을 다각화 해 게임개발 외에도 마케팅 능력과 서비스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회사는 내년 게임 서비스에 앞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게 게임시장에서 안착한다는 계획이다.

2003/12/10 [저작권자(c)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