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CON

[파일럿 콘텐츠] 삼국지 무한대전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0-04-30
  • 조회12483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 가능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창작한 저작권 통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통계 컨설팅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트 소개

o 회사소개: 엔텔리젼트는 경희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게임동아리에서 출발해 2001년 9월에 설립됐다. 2002년 3월부터 SK텔레콤의 총 11종의 모바일게임을 개발, 네이트를 통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전문업체다.

o 게임장르: 액션 롤플레잉게임

o 게임타깃: 10∼20대

o 개발스텝: 총 10명

o 개발진행: 공정률 90%, 내달말 완료 예정

삼국지무한대전.jpg
o 개발예산: 총 3억5000만원

o 투자유치: 자체 투자 및 우수게임사전제작지원 지원비

o 연락처: 02-928-9582

2. 총평

중국의 고전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액션게임 `삼국지 무한대전'은 국내 최초로 무선 네트워크 플레이를 지원하는 롤플레잉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관우와 장비, 조자룡 등 삼국지에 나오는 유명한 장수를 선택해 삼국을 통일하면 임무가 완수된다. 각종 전투, 레벨업, 아이템 수집, 퀘스트 수행 등을 통해 휴대폰 롤플레잉게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유명한 고전 `삼국연의'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다양한 캐릭터 특성에 맞는 5개의 에피소드를 갖춰 개성을 살린 플레이가 가능하고 게임을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한 에피소드 당 총 6개의 클라이언트가 제작되며, 이를 통해 휴대폰의 문제점 중 하나인 용량 문제를 극복했다.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진 삼국지란 소재가 모바일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서도 많이 이용됐기 때문에 자칫 흥미도를 떨어뜨릴 가능성이 잠재돼 있다. 기존 삼국지 게임과는 다른 흥미 요소를 부여하지 않으면 역효과의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다.

3. 우리회사는 - 권준모 대표이사

엔텔리젼트는 투명한 경영과 데이터 중심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의사결정 방식, 수평적인 조직구조, 인센티브 시스템 등 국내 개발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기업문화를 갖춘 업체다.

이 회사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네트워크와 온라인 중심으로 발전하는 시장 변화를 읽고 상품화가 가능한 모바일 온라인게임의 기획과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개발에 필요한 기술 및 자료수집 등을 철저히 준비해 왔다.

엔텔리젼트가 개발 중인 ?삼국지무한대전?은 모바일 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장르의 게임이다. 이 회사는 친숙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게임 내 레벨업 및 육성, 아이템, 클래스 등 롤플레잉게임이 갖춰야할 기본적인 게임의 요소들을 하나씩 첨가해 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또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서버에서 각 유저의 경험치와 아이템, 변화하는 스토리 등을 공유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무선 인터넷 기반의 최초이자 최고의 롤플레잉게임을 만든다는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2003/11/20 [저작권자(c)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