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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모바일 게임 론칭 위한 교육과정 개설
  • 분야일반
  • 장르게임
  • 등록일2018-09-05
  • 조회11248

한콘진, 모바일 게임 론칭 위한 교육과정 개설

- 중소 콘텐츠기업 현장의 의견 및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교육 프로그램 진행
- 게임 콘텐츠 론칭 앞둔 중소 개발자(재직자)·인디개발자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오는 9월 27일까지 ‘모바일 게임 론칭’ 교육과정에 참가할 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모집하고, 다음달 22일부터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과정은 교육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중소 게임 회사와 인디 개발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 해당 기업에 소속된 재직자와 프리랜서의 성공적인 게임 론칭을 위해 단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 중소 콘텐츠기업 대상, 아이디어 구상부터 게임 제작까지…단계별 지원책 편다

  •   본 과정은 모바일 게임 론칭을 위한 실무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 론칭 프로세스와 전체 체크리스트 ▲모바일게임 UX/UI 설계 ▲모바일게임 기술 체크리스트 ▲모바일게임 운영 준비 ▲모바일게임 라이브 ▲모바일게임 플랫폼 ▲마켓프로세싱과 최적화 ▲필수 정책 체크리스트 등 총 7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각 프로그램은 현업 전문가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며, 모바일게임 콘텐츠 기획부터 실제 론칭까지 참가자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재직자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   모집 대상은 12월~1월에 론칭을 앞두고 있는 모바일게임회사 재직자 및 프리랜서 30명이며, 기업 또는 프로젝트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를 희망하는 실무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edu.kocca.kr) 를 통해 9월 27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재양성팀(02-6310-0772)에 문의하면 된다.

◆ 게임 콘텐츠 실무자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마중물,‘콘텐츠 밸류업’

  •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밸류업’ 과정을 통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며, 종사자들의 경쟁력 강화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시행중인 ▲음악기획 과정 ‘음악콘텐츠 기획 및 실전 공연 연출’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 론칭 과정(10월) ▲모바일 게임 마케팅 과정(10월) ▲VR Stiching(11월) 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 및 재직자를 위한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 사진 1. 모바일게임 론칭과정 안내

    사진 1. 모바일게임 론칭과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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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외협력실
손모아 주임(061.900.639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모바일게임 론칭과정 안내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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