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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후’ 6월 일본 방영 앞두고 일본 콘텐츠 업계, K-스토리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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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6-06-08
  • 조회5081

‘태후’ 6월 일본 방영 앞두고 일본 콘텐츠 업계, K-스토리 “관심 집중”

◆ 한콘진, 9일 도쿄서 국내 우수 스토리 소개하는 ‘K-Story in Japan’개최

◆ 인기 웹툰 <세실자유경제고등학교> 등 원천 스토리 10개 작품 소개

◆ 새로운 스토리 찾는 일본 유명 콘텐츠 기업들 앞 다퉈 참가 의사 밝혀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오는 9일 일본 동경 코리아센터에서
국내 우수 스토리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K-Story in Japan’행사를 개최한다.
□ 5회째를 맞는 ‘K-Story in Japan’은 한국 드라마와 영화, 웹툰 등 국내 원천 스토리를
일본의 드라마·영화 제작사와 투자사 등에 소개하는 프로젝트 피칭 행사로, 피칭 후에는 현지 콘텐츠 기업과 판권 수출,
공동제작 등 사업화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1:1 상담도 진행된다.
□ 올해는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제작사 HB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 완결 웹툰 1순위의 <세실자유경제고등학교>를
드라마화한 작품 <세상을 다 가져라!>를 비롯해 제작사 문와쳐가 네이버 웹툰 <목욕의 신>을 영화화한 작품 등이
일본 관계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문와쳐는 영화 <블라인드>의 한·중 합작 리메이크판 제작을 통해 1억 2천만 위안의
극장매출을 기록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한 바 있다. 이 외에도 ▲내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중인 영화 <독고>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드라마 <궁>을 집필한 박소희 작가의 신작 <공방의 미녀> ▲<태양의 후예>의 원작 스토리를 발굴한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에서 2014년 대상을 수상한 등 총 10개 작품이 일본 콘텐츠 관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수상작품 외에도 일본 시장에 적합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국내 우수 스토리들에 대한 지원을 올해부터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장르의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중심으로
일본 콘텐츠산업 관계자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 이번 행사에는 일본 최대 공영방송사 NHK를 비롯해 <태양의 후예>의 일본 판권을 구매한 NBC 유니버셜 재팬,
세계 최대 규모의 광고 기업 덴츠 등 50여 개의 일본 주요 콘텐츠기업에서 100여 명의 관계자가 이미 참가 신청을 완료했다.
이 외에도 많은 일본 콘텐츠 관련 기업들로부터 행사 참석 문의가 이어져 K-스토리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창작기반팀 변미영 팀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스토리를 발굴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일본에서
정식 방영되기 전부터 많은 팬들에게 열광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K-스토리에 대한 일본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잠시 침체되었던 일본 내 한류가 재점화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 스토리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행사가 끝난 후에도 11일까지 일본에 체류하며
일본 4대 메이저 영화사 토호 그룹 스튜디오와 일본 최대 민영방송국 후지 TV를 방문하는 등 일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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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창작기반팀
김동희 주임(☎ 02.2161.00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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