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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게임이용장애 국제세미나> - 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게임 인식 개최
  • 분류공고
  • 장르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4-06-19 08:00
  • 조회226

[공고 제2024-0776호]

<게임이용장애 국제세미나> - 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게임 인식 개최

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게임 인식 | 게임이용장애 국제세미나 | 2024. 07. 05.) 14:00~17:30 |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소강당 | qr코드 이미지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mcs5la9GCOfGl2OjWcENFwOSTu_BNsPoafgxGRMbGG-uzvQ/viewform?vc=0&c=0&w=1&flr=0 | 사전신청 ~7월 2일(화)까지 | 좌장 | 윤태진 Tae-Jin Yoon ᆞ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ᆞ디그라한국학회(DiGRA-Korean Chapter) 회장 | 발제 ※동시통역 진행 | 게임과몰입을 논하는 세계에서의 비디오 게임과 과학 앤드류쉬빌스키 Andrew Przybylski ᆞ옥스퍼드대학교 인간행동기술학 교수 | 인터넷 게임 사용에 대한 4년 코호트 뇌 변화(청년을 중심으로) 한덕현 DougHyun Han ᆞ허브센터 수도권 게임과몰입 힐링센터장 ᆞ중앙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ᆞ유타대학 뇌과학 연구소 교환 교수 | '비디오게임과 웰빙'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마띠부오레 Matti Vuorre ᆞ틸뷔르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 ᆞ미국 콜롬비아대학교 심리학 박사 | 게임이 게임행동장애의 원인인가? -게임행동유형 변동 요인의 쟁점에 대한 실증분석 조문석 Munseok Cho ᆞ한성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 주최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KGAMES 한국게임산업협회(로고)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로고)

□ 프로그램 구성(안)

  • 서면평가 통과기관(과제번호순)을 나타낸 표
    구분 시간 내용 비고
    개회 14:00∼14:15 (‘15) 환영사 및 축사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영상 축사)
    ‣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
    진행 :
    박서진 아나운서
    1부
    연사 발표
    14:15∼14:25 (‘10) (1) 게임이용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연구 현황
    ‣ 김은정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팀장
    14:25∼14:50 (‘25) (2) 게임과몰입을 논하는 세계에서의 비디오 게임과 과학
    ‣ 앤드류쉬빌스키(Andrew Przybylski), 옥스퍼드대 인간행동기술학 교수
    14:50∼15:15 (‘25) (3) 비디오게임과 웰빙'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 마띠부오레(Matti Vuorre), 틸뷔르흐대 사회심리학과 교수
    15:15∼15:40 (‘25) (4) 인터넷 게임 사용에 대한 4년 코호트 뇌 변화 (청년을 중심으로)
    ‣ 한덕현(Doug-Hyun Han), 중앙대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15:40~16:05 (‘25) (5) 게임이 게임행동장애의 원인인가?
    - 게임행동유형 변동 요인의 쟁점에 대한 실증분석
    ‣ 조문석(Mun-seok Cho),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16:05∼16:20(‘15) 휴식 시간
    2부
    토론
    16:20∼17:10 (‘50)

    <라운드 테이블>


    ‣ 좌장 : 윤태진(Tae-Jin Yoon)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 앤드류쉬빌스키(Andrew Przybylski), 옥스퍼드대학교 인간행동기술학 교수
    ‣ 마띠부오레(Matti Vuorre), 틸뷔르흐대학교 사회심리학과 교수
    ‣ 한덕현(Doug-Hyun Han) 중앙대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 조문석(Mun-seok Cho) 한성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마무리 17:10∼17:20 (‘10) ‣ 질의응답 및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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