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고 제2024-0038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한국 콘텐츠의 수요 저변 확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Saudi Entertainment & Amusement(SEA) Expo 2024” 에 참가할 국내기업을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행사개요
2. 모집개요
구분 | 세부내용 |
---|---|
신청자격 | 1. 콘텐츠 IP/판권 등을 소유하거나 절대적 협상권을 가져 직접 수출 상담이 가능한 기업 2.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 등 참가 가능 3. 자회사/에이전시 등 참가 가능 |
참여제한/제외대상 | 1.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2.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
3. 지원내용
구분 \ 유형 | 비즈니스 지원 | 체재지원 |
---|---|---|
KOCCA 지원 내역 |
- 기업별 수출상담 공간 및 시설(테이블, 의자, 40인치 TV, 전기, 무선인터넷 등) - 홍보물 제작 및 온·오프라인 홍보 - 참가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행사정보 및 주요 참가사 등) - 비즈매칭 지원 - 사전 정보 제공(숙박, 비자, 여행자 보험, 검역, 현지 콘텐츠시장 동향 등) |
- 항공권 지원: • 기업별 1인 왕복항공권 (200만원 이내 개별 발권 후 실비 지원) • 행사 실적 제출 및 웰콘 등록 후 항공권 실비정산 ※ 지원금 초과금액, 초과인원에 대해서는 참가사 개별 부담 |
참가사 비용 부담 |
- 참가콘텐츠 및 콘텐츠 홍보자료 - 영어 또는 현지어 능통한 담당인원 최소 1인 - 숙박, 비자, 여행자 보험 등 출장 관련 제반 비용 - A4 한페이지 분량의 영문 회사 소개서 사전 제출 - 콘텐츠소개 및 비즈매칭을 위해 필요한 장비의 물류 비용 |
|
비고 | - 행사 중 일일 상담실적지 제출 필수 - 행사 후 비즈니스 성과 공문 제출 필수 - 한국공동관으로 참여하며, 기업별 개별 부스 제공 - 웰콘을 통한 행사 후 실적(상담·계약실적, 바이어 정보) 등록 필수 |
4. 신청방법
구분 | 세부내용 | 파일형식 | |
---|---|---|---|
필수 | WelCon 참가신청 |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 |
추가신청서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 |
한글, |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 |
PDF, zip |
|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
엑셀 | |
사업자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등과 함께 압축(zip)하여 제출 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
PDF, zip |
5. 선정절차
평가항목 | 평가내용 | 배점 |
---|---|---|
콘텐츠 우수성 및 경쟁력 |
- 콘텐츠 기획·개발의 정교함 및 우수성 - 콘텐츠의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경쟁력 - 신기술융합기술의 적용 정도 및 콘텐츠와의 연결성 |
30 |
기업역량 | - 사업수행 인력·예산·네트워크의 우수성 - 기존 개발·출시 콘텐츠의 해외진출 성과·실적 |
20 |
해외진출계획 | - 해외진출 계획의 명확성 - 해외진출 계획을 통해 도출한 성과목표(매출, 이용자수 등) - 성과목표의 달성가능성·달성방안 |
30 |
마켓참가전략 | - SEA엑스포 마켓 특성에 맞는 참가 전략 - 현지 미팅 계획이 있거나, 매칭 성사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 여부 |
20 |
합 계 | 100 |
참가사 모집 | ▶ | 참가사 선정 | ▶ | 행사준비 | ▶ | 사전간담회 | ▶ | 행사개최 | ▶ | 성과관리 |
---|---|---|---|---|---|---|---|---|---|---|
2월 5일 ~ 19일 |
평가 및 결과 3월 4일 내 |
참가사 홍보물 제작, 비즈매칭, 정보제공, 출장자 확인 |
일정 최종 안내, 기타 주의 및 특이사항 공유 등 |
5월 7일 ~ 9 일 |
5월 말 ~ 6월 진행 |
6. 문의처
7.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