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패션코드 2023 F/W 참가브랜드 모집 공고
  • 분류공고
  • 장르패션,일반
  • 분야일반
  • 등록일2022-12-15 10:07
  • 조회1957

[공고 제2022-1302호]

패션코드 2023 F/W 참가브랜드 모집 공고

1. 사업목적

  • ㅇ 패션문화마켓을 통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패션 비즈니스 교류의 장 마련

2. 행사개요

  • ㅇ 행사명 : 패션코드(Fashion KODE) 2023 F/W
  • ㅇ 일    정 : 2023. 3. 9(목) ~ 3. 11(토)
  • ㅇ 장    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터(서울시 중구 을지로 281)
  • ㅇ 주    최 : 문화체육관광부
  • ㅇ 주    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3. 행사구성

  • ㅇ (패션수주회) 브랜드 부스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 비즈매칭
  • ㅇ (패     션    쇼) 바이어 초청 참가브랜드 연합/개별, 컨셉 패션쇼
  • ㅇ (네  트 워 킹) 브랜드 및 바이어 등 패션 관계자 간의 교류 행사
  • ㅇ (B2C  마  켓) 일반인 소비자 대상 브랜드 제품 판매
  • ㅇ (문  화 행 사) 패션 문화 콘텐츠 전시 등 부대행사 운영

4. 참가신청 대상 및 자격

  • ㅇ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사업자등록증 소재지 국내 의류 제조업체)
    ※ 디자이너브랜드 업체별 1개 한정, 중복지원 불가
    ※ 아동복, 웨딩웨어, 한복 등 특수목적의상 업체 제외
    ※ 모피제품 등 부품ㆍ소재업체 제외
  • ㅇ 지원신청 접수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완료업체
  • ㅇ 고용관련(4대보험납부, 고용계약서 작성 및 급여지급 등) 정상이행 업체

5. 지원사항

  • 수주회 참가 부스 : 무료 (※브랜드 별 1개 부스 제공)
    • - 기본제공 부스 및 물품 외 추가 필요물품 및 브랜드별 독자적인 디스플레이는 주관사 협의를 통해 추가 가능, 해당 비용은 각 브랜드에서 부담
  • 패션쇼(개별/연합) 추진
    • - 추진내용 : 2~3일간(예정), 총 9회 이내의 패션쇼 지원(개별/연합)
    • - 지원내용
      • • 개별 패션쇼 : 4개 브랜드 내외 / 4회 내외
      • • 연합 패션쇼 : 2~3개 브랜드 연합(브랜드 별 15개 착장 내외) / 5회 내외
      • • 패션쇼 모델 지원, H&M, 쇼 연출 등 운영 일체 지원
      • • 모바일 초청장 제작 및 홍보 지원 (현장 라이브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방영 예정)
      • • 런웨이 및 관람석 공간 조성, 런웨이 기본 사진 제공 (추가 사진 및 동영상 별도 구매)
        ※ 모델 추가 시 발생되는 비용(추가 모델, 헤어&메이크업 등)은 브랜드 부담
        ※ 착장 수 등 상기 내용은 세부적인 협의를 통해 확정 및 구성
        ※ 상기 지원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 선정방법 : 참가 신청서를 바탕으로 선정기준 (상품성, 디자이너 역량,수행역량 등)에 의거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
  • 컨설팅
    • - 컨설팅 희망(신청) 브랜드 대상
    • - (국내외 유통) 온라인/오프라인 비교 및 브랜드 별 상황에 맞는 유통 자문
    • - (해외 진출) 해외 마켓 현황 및 진출 루트
      ※ 컨설팅 일정은 참가 브랜드 별 개별 안내, 주제는 브랜드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B2C 마켓 (코드마켓)
    • - 일반 소비자 대상 브랜드별 제품 현장 판매
    • - 행사 3일차(3/11일(토), DDP 살림터 1층)
    • - 결제시스템 및 결제인력은 브랜드 직접 준비
    • -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통한 당일 세일즈 지원
      ※ 라이브커머스 진행은 참가 브랜드 선정 후 B2C 참여기업에 대해 별도 설명 예정
  • 비즈니스 지원
    •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1:1 바이어-브랜드 간 매칭 서비스 제공
    • - 비즈니스 운영인력 및 통역 등 인력 지원
  • 국내외 유통망 지원
    • - 참가 브랜드 대상 국내외 유통망 확대를 위해 주요 유통망 연계를 통한 입점 추진
  • 홍보 지원
    • - 온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 사전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행사장 실시간 라이브 방송
    • - 패션코드 디렉토리북, 홈페이지 등 브랜드 정보 게재

6. 참가브랜드 혜택사항

  • 2023년(2023.3예정)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 적용
    • - 패션코드 2023 S/S, F/W 수주회 참가횟수(1회당 1점, 최대 2점 적용)에 따라 차등 적용

7. 선정방법

  • ㅇ 제출된 서류를 토대로 선정기준에 따라 서면평가를 통해 선정
  • ㅇ 선정기준
    선정방법 | 선정기준 | 평가항목, 평가내역,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가내역 배점
    정량평가 매출실적 • 2021-2022년 국내외 매출실적 10
    정성평가 상품성 • 주요상품 기획에 대한 상품성, 글로벌 경쟁력 등 30
    디자이너 역량 • 디자이너 수상내역, 포트폴리오 등 30
    브랜드 역량 • 브랜드 룩북, 컬렉션 및 전시회 참가내역 등 30
    합계 100

8. 참가신청

  • 신청기간 : 2022. 12. 14(수) ~ 2023. 01. 02(월) 17:00까지
  •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제출서류를 ZIP파일로 압축하여 첨부)
    • - 접수처 : 패션코드 사무국(fashionkode2023@gmail.com)
  • 제출서류
    참가신청 | 제출서류 | 구분, 제출서류으로 나타낸 표
    구분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 첨부된‘참가신청서’양식(hwp 또는 doc)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및 날인 제출
      ※작성파일(hwp 또는 doc)과 날인된 파일(pdf) 모두 제출
    ② 신청정보
    • • 첨부된‘신청정보’양식(엑셀) 다운로드하여 작성
    ③ 사업자등록증
    • • 사업자등록증 사본
    ④ 기타자료
    • • 브랜드 로고(고화질 ai, psd 파일 등)
    • • 브랜드 룩북, 포트폴리오, 국내외 컬렉션/전시회 참가 자료, 수상 증빙 등 추가 브랜드 홍보 자료(국내외 언론보도 등) 등
  • 문의 : 패션코드 운영사무국 : ☎ 02-544-0585, fashionkode2023@gmail.com

9. 결과발표

  • ㅇ 발표일 : 2023. 1. 10(화) 예정
  • ㅇ 선정 결과발표
    • - 패션코드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
    • -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 -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홈페이지(www.cfdk.org)

※ 상기 공고 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함.
2022년 12월 14일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