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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2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공모(단비-현장형)] 선정결과 공지
  • 분류결과
  • 장르일반,대중문화
  • 분야일반,제작
  • 등록일2022-04-21 14:53
  • 조회1530

[공고 제2022-0454호]

2022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공모(단비-현장형)] 선정결과 공지

2022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자유공모(단비-현장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문화산업 활성화
  • 공모방식 : 자유공모(지원영역 내에서 과제명, 연구개발 내용 등을 단독 또는 컨소시엄이 제안)
  • 지원규모 : 과제별 총 3억원 이내

□ 진행경과

  • 사업공고 : 2021. 12. 7.(화)
  • 접수기간 : 2021. 12. 7.(화) ~ 2022. 1. 5.(수) (총30일)
  • 서면평가 : 2022. 2. 9.(수) ~ 2022. 2. 11.(금) ⇨ 결과 공지 : 2022. 2. 23.(수)
    • - 평가기준 : 연구개발내용, 연구개발성과 활용방안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과제 중 고득점 순 최종선정 과제 수의 3배수 과제 통과
  • 발표평가 : 2022. 3. 3.(목) ~ 2022. 3. 8.(화)
    • - 평가지표 : 연구개발내용, 연구개발성과 활용방안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과제 중 각 분과별 고득점 순으로 최종 과제 선정
  • 최종선정
    • - 5개 과제 최종 선정
      * 분과별 고득점 과제 2개씩 (14개)을 우선 선정하고, 분과 무관 고득점 과제 순으로 예산 범위 내 추가 과제를 선정

□ 접수 및 평가현황

  • ㅇ 152개 과제 접수, 42개 과제 서면평가 통과, 15개 과제 최종 선정

□ 연구개발과제평가단 구성

[평가위원 자격요건]

  1. 1. 해당분야 실무경력이 7년 이상
  2. 2. 해당분야 연구개발경력이 5년 이상인자
  3. 3. 대학의 조교수 이상
  4. 4. 예산·재정 전문가로 실무경력이 7년 이상
  5. 5. 법률, 회계, 지식재산권, 특정기술 등 전문자격 보유
  6. 6. 그 밖의 위와 동일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ㅇ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 연구개발과제평가단은 위원장 1인을 포함한 7인 내외의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구성함
    • - 해당분야의 평가위원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3배수 추출, 평가 당일 참석 가부 확인 후 섭외
  • ㅇ 서면평가 위원(가나다순)
    • - 고승철, 김경식, 김광석, 김덕겸, 김상백, 김영천, 김예진, 김우식, 김원곤, 김종태(1), 김종태(2), 김진두, 김진형, 김태은, 류재호, , 박세일, 박정호, 배수영, 백성욱, 사재학, 성보경, 손승철, 송상호, 신희동, 양경덕, 옥창안, 유명환, 이상식, 이상용, 이상화, 이양우, 이원수, 이유락, 이충기, 이치형, 이홍섭, 전성신, 전세준, 정헌, 조병철, 조인석, 조현진, 진태호, 차승윤, 채수응, 최병선, 최용수
  • ㅇ 발표평가 위원(가나다순)
    • - 강동완, 강병호, 강연욱, 권두상, 권상희, 김근태, 김병철, 김수섭, 김승완, 김유상, 김정우, 김지찬, 박승창, 박은정, 박정수, 박진순, 배기수, 백승화, 백정훈, 서갑호, 신상호, 신정훈, 안성혜, 안희철, 양상민, 양성원, 양성일, 염동현, 오상훈, 유승호, 유재환, 윤성욱, 이강석, 이강희, 이란희, 이승연, 이승현, 전세훈, 전재후, 정경진, 조광현, 조형주, 차현희, 천승문, 허수영, 황선명, 황지현

□ 선정결과

  • 선정결과 | No., 분과,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나타낸 표
    No. 분과 접수번호 과 제 명 주관연구개발기관
    1 1분과 APP0120220105015 모바일 게임 기반 ADHD 진단 및 인지 강화 프로그램 고도화을 위한 인지모델, 머신러닝 활용 인지 평가, 정량화 시스템 개발 이모티브
    2 APP0120220105020 게임 사용자의 비정상 플레이 자동 검출을 위한 머신러닝 백엔드 시스템 개발 ㈜버킷플레이
    3 2분과 APP0120220105034 xR/VP 환경에서 효율적인 제작 운영을 위한 조명 동기화 시스템 개발 (주)날다팩토리
    4 APP0120220105040 디지털 가상인간의 메타버스 환경에 적용가능한 성장형 메타휴먼 방송 콘텐츠 제작 기술의 개발 오모션 주식회사
    5 APP0120220105042 VR 영상 콘텐츠의 통신비와 저장 매체 비용 절감을 위한 AI 기반 영상 초해상도 업스케일러 및 뎁스맵 추정기를 이용한 HMD용 고효율 동영상 플레이어 및 스트리밍 기술 개발 지디에프랩
    6 3분과 APP0120220105004 온라인 음악교육의 비대면 개인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위한 AI연주분석 모바일 알고리즘 및 데이터셋 구축개발 (주)아몽아트드림
    7 APP0120220105088 공연 문화의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공연플랫폼의 개발 주식회사크렌진
    8 4분과 APP0120220105048 웹툰창작을 위한 작가주도형 웹툰제작매칭플랫폼 아이디어콘서트
    9 APP0120220105087 LiDAR 센서 기반 Web전용 3D모델 자동저작 및 최적화 기술 개발 주식회사 헬로브이알
    10 5분과 APP0120220105073 전 세계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 대상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니티 게임엔진 기반의 ‘메타버스 한국어 교육 시스템’ 개발 주식회사 런코리안인코리안
    11 APP0120220105075 대공간 다인 동시 메타버스 전시체험플랫폼 구축을 위한 Cloud XR 무선 스트리밍 기술 기반, XR콘텐츠 제작 기술 및 사용자 위치추적 기술 고도화 클릭트(주)
    12 6분과 APP0120220105139 문화기술연구개발 자유공모(현장형) (실사 수준의 게임엔진 어셋 구축을 위한 CG어셋 변환 및 적용 기술 개발) (주)웨스트월드
    13 APP0120220105140 일반인 창작자의 참여가 가능한 인터렉티브 스토리 콘텐츠 창작툴 및 콘텐츠 유통 플랫폼 연구개발 (주)소곤랩스
    14 7분과 APP0120220105144 문화기반시설의 디지털 방역을 위한 언택트 홀로그램 키오스크 개발 마케톤주식회사
    15 APP0120220105148 문화소외계층의 문화향유 및 참여를 돕는 음악 콘텐츠/SW/HW 융복합 에듀테크 기술 개발 (주)미디어캐스트
    ※ 과제명은 향후 연구개발계획 및 연구비 조정·보완 단계에서 변경 될 수 있음
    ※ 탈락 과제(컨소시엄)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안내 예정

□ 향후일정

  • ㅇ 연구개발계획 및 연구비 조정 : 4~5월
  • ㅇ 협약체결 및 정부지원연구개발비 지급 : 4~5월

□ 문의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개발사업팀
    • - 이지영 과장 042-330-6643 (girrykr@kocca.kr)
    • - 배진주 주임 042-330-6647 (bpearl@kocc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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