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세계 음악 산업 종사자 간 상호 교류와 화합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의 제작 및 유통 활성화를 지향하는 『2021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를 개최합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2021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쇼케이스에 참가할 뮤지션을 모집하오니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께서는 관련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목적
ㅇ 국내외 음악 산업계 네트워크 구축 및 종사자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 진출 및 비즈니스 확대
□ 행사개요
ㅇ 행 사 명 : 2021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2021)
ㅇ 행사기간 : 2021. 9. 30.(목) ~ 2021. 10. 2.(토)
ㅇ 행사장소 : KOCCA MUSIC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송출 (서울 노들섬 일원, 상암DMS 스튜디오, SBS프리즘타워 촬영)
ㅇ 행사구성 : 뮤콘 10주년 기념 공연, 쇼케이스, 콘퍼런스, ICT-음악(뮤직테크) 피칭, 비즈매칭 및 네트워킹
□ 지원사항
지원사항 | 구분, 세부내용, 일정으로 나타낸 표
구분
세부내용
일정
뮤콘 쇼케이스 참가 뮤지션 전원
ㅇ 뮤콘 쇼케이스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제공 ※ 국내외 델리게이트 및 일반시청자 대상 온라인 스트리밍
(YOUTUBE-KOCCAMUSIC, THE K-POP채널, SBS MTV 하이라이트 방송 편성, 기타 유수 플랫폼) ※ 소정의 출연료 지급
‘21년 9-10월 중
ㅇ 뮤콘 온라인 비즈매칭 참가 등록 및 우선 추천 혜택 제공 ※ 델리게이트 대상 비즈매칭 추천리스트 등재 ※ 해외 주요 음악 관계자와 네트워크 구축 기회 제공
ㅇ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 방송, 홈페이지, 소셜미디어, 스트리밍 플랫폼, 디렉토리북, 포스터 등
뮤콘 쇼케이스 활동 우수 뮤지션 추가지원
ㅇ 공연 참가 지원 ※ K-뮤직시티페스티벌: 글로벌 타겟 온라인 K-POP콘서트, 연말 개최 예정
‘21년 11-12월 중
ㅇ K-뮤직시티페스티벌 연계 온라인 플랫폼 활용 뮤지션 글로벌 프로모션 지원 ※ 팀별 1천만 원 내외 맞춤형 온라인 광고 지원(스트리밍 플랫폼, 소셜미디어 등 글로벌 프로모션 광고) ※ 수요에 따라 지원규모 협의
ㅇ <뮤콘 초이스> 선정 시, 신규 글로벌 프로젝트 제작 및 참여비용 사후지원 ※ 뮤콘 초이스: 뮤콘 쇼케이스 참가 뮤지션 대상으로 뮤콘에 참가등록한 국내외 델리게이트와 비즈매칭을 통한 신규 글로벌 프로젝트 착수 시 신청 및 선정 후 사후 비즈니스 비용 지원
‘22년 중
□ 신청자격
ㅇ 국내에서 활동 중인 K-POP을 비롯한 대중음악 뮤지션(한국 국적이거나 현재 한국 음악 기업에 소속된 자) 중 현재 해외 진출 및 활동을 준비 중인 팀(또는 개인)
ㅇ 음원 발매 경력이 있으며, 저작권을 보유한 곡으로 20분 이상(K-POP 아이돌 1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한 뮤지션 ※ 소속사가 있을 경우, 해당 소속사의 대중문화예술기획업등록증 보유 필수이며 추후 서류평가 합격 시 대중문화예술기획업등록증 사본 제출 필수 (미제출 시 합격 취소) ※ 소속사가 없을 경우,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의무자에 해당하지 않으며, 등록증 없이 접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