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콘텐츠 분야 창업 재도전(세컨찬스)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사업 최종선정 결과
- 분류결과
- 장르일반
- 분야일반,인력/교육,창업
- 등록일2021-06-30 17:15
- 조회2322
[공고 제2021-0761호]
2021년 콘텐츠 분야 창업 재도전(세컨찬스)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사업 최종선정 결과안내
「2021년 콘텐츠 분야 창업 재도전(세컨찬스)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래와 같이 최종 선정 결과를 안내합니다.
□ 사업개요
- ㅇ 추진목적: 콘텐츠 산업분야 (재)창업 스타트업에 필요한 민간 중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스타트업 재도약 성공 제고
- ㅇ 사업대상: 공고일 기준 재창업 3년 이내의 법인
* 법인등기부등본 상 ‘설립등기일’ 이 2018. 05. 17.(당일 포함)이후인 경우
* 동일(유사)업종의 폐업이력을 가진 대표자가 창업한 3년 이내의 법인
- ㅇ 총사업비: 500,000천원[국고보조금]
- ㅇ 지원규모: 10개 과제 내외(과제당 최대 5천만원)
□ 접수결과
- ㅇ 공고기간: 2021. 5. 17. (월) ~ 2021. 5. 31. (월) 15:00
- ㅇ 접수방법: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접수
- ㅇ 접수결과: 총 42개 과제
□ 평가개요
- ㅇ 최종 선정규모: 10개 과제
- ㅇ 서면평가 진행경과
- - 일시/장소: 2021. 6. 9. (수) 10:00 /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삼분원 심사평가장
- - 평가항목: 수행기관(30점), 참여인력(20점), 과제기획력(30점), 사업비(20점)
- ㅇ 발표평가 진행경과
- - 일시/장소
- • (1분과) 2021. 6. 22. (화) 9:00 /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삼분원 심사평가장
- • (2분과) 2021. 6. 22. (화) 10:00 /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삼분원 심사평가장
- - 평가항목: 수행기관(20점), 과제내용(10점), 기대성과(50점), 사회적가치(20점)
- ㅇ 종합심의 진행경과
- - 일시/장소: 2021. 6. 28. (월) 14:00 /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회의실
- - 심의내용: 수행계획, 사업비 보완 사항 검토, 후순위 과제 확정 등
□ 평가위원회의 구성
[심사위원 자격요건]
- 1. 산업계
- - 콘텐츠관련분야 : 10년 이상 경력자
- - 기술 분야 : 박사학위 소지자, 석사(학사)학위 소지자로 7년 이상 해당 기술 분야의 경력자, 연구개발분야 실무 및 개발경력 10년 이상인 자
- 2. 학계 : 2년제 대학이상 관련학과의 전임강사 이상의 교수 또는 학사 이상의 과정을 이수한 자로 산업계 7년 이상의 경력과 3년 이상의 강의 경력을 가진 자
- 3. 언론계 : 콘텐츠 언론관련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 4. 예산·재정 전문가 : 콘텐츠 관련예산·재정 전문 종사자로 10년 이상 경력자
- 5. 신생분야, 해외 수상 실적, 산업계 기여, 발전 업적, 기타 등의 사유로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ㅇ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 지원사업의 심사·평가 시 해당분야의 평가위원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3배수 추출, 평가 당일 참석 가부 확인 후 섭외함
- - 평가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한 6인 내외의 산·학·연 전문가 및 내부추천(세컨찬스 액셀러레이터) 1인으로 구성
- - 평가위원 구성결과(총 7인)
평가위원회의 구성 | 구성방법 및 구성결과 | 평가위원 구성결과(총 7인) | 구분, 분류, 인원으로 나타낸 표
구 분 |
분 류 |
인 원 |
서면/ 발표평가 |
창업지원/컨설팅 >> 창업 컨설팅/엑셀러레이터 |
2 |
금융/투융자 >> 투자심사(창업투자/벤처캐피털/은행/펀드매니저 등) |
2 |
학계/일반 >> 경영학 |
1 |
마케팅 >> 마케팅 |
1 |
세컨찬스 액셀러레이터 |
1 |
□ 협약대상 과제(접수번호 순)
-
합격과제 | 접수번호, 신청과제명, 종합심사평으로 나타낸 표
접수번호 |
신청과제명 |
종합심사평 |
A0080528000073 |
노인복지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비대면 치매예방 컨텐츠 및 게임 플랫폼 개발 |
확 인 |
A0080528000077 |
SF로봇 콘텐츠 플랫폼 제작/유통 |
A0080529000123 |
언어교육 에듀테인먼트 사업중심의 “베리굿팜” <가족형 동요 애니메이션 및 스티커워크북> 프로젝트 |
A0080530000129 |
VFX(VideoEffect) 기반 영상자동편집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VFX 콘텐츠 모듈 개발 및 Beta 서비스 런칭 |
A0080530000132 |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 대상 화상 대화 연습 플랫폼 개발을 위한 학습자 발화 실시간 AI 자동평가 시스템 구축 및 런칭 프로젝트 |
A0080530000135 |
피클링(Pickling) - 키작녀(키가 작은 여성) 전용 패션앱 |
A0080531000231 |
VR명작동화_(상품 출시 및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
A0080531000244 |
베트남 유저들의 행동패턴 빅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베트남 진출기업들의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타겟마케팅을 지원하는 애드테크(ADTech) 솔루션 |
A0080531000248 |
‘블록스파티’ 모바일 게임 상용화 개발을 위한 베타테스트 및 런칭 프로젝트 |
A0080531000253 |
영상(사진) 인식을 통한 병충해 처방 및 감별 인공지능 시스템 |
※ 종합심사평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종합심사평의 '확인' 버튼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 후순위 과제(후순위 예비번호 순)
-
후순위 과제(후순위 예비번호 순) | 예비번호, 접수번호, 신청과제명으로 나타낸 표
예비번호 |
접수번호 |
신청과제명 |
1 |
A0080526000072 |
미드코어 게임 개발사로 피봇을 위한 로그라이크 FPS 개발 및 글로벌 런칭 |
2 |
A0080531000220 |
투명QR코드 기술을 적용한 다국어 구현 오디오 스키터와 스마트펜으로 구현하는 다국어 콘텐츠 제품 개발 |
3 |
A0080526000084 |
아테나 키우기 온라인 : 지옥던전 탈출 생존기 방치형 RPG |
4 |
A0080531000246 |
교육/훈련 전기 모터 시뮬레이터 VR 게임 기반 [Motor physics Lab.] 프로젝트 런칭 |
5 |
A0080531000212 |
위치기반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고(FishinGO)' |
※ 협약대상기관이 협약포기 등 협약불가 사유가 발생할 경우 후순위 과제와 협약체결 진행합니다.
□ 향후일정
- ㅇ 수행계획서 보완 및 사업비 조정: 7월 초
- ㅇ 전자협약체결: 7월 중
□ 문의처
- ㅇ 심사평가 관련: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사평가팀 김혜진 대리
- - TEL. 02-2016-4162 / e-mail. catherine@kocca.kr
- ㅇ 종합심의 및 사업관련: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 김민아 주임
- - TEL. 02-6441-3632 / e-mail. kma1633@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