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공모-단비(현장형)] 선정결과
  • 분류결과
  • 장르일반,대중문화
  • 분야일반,제작
  • 등록일2021-06-29 17:40
  • 조회2861

[공고 제2021-0748호]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공모-단비(현장형)] 선정결과 공지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자유공모(단비-현장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사업개요

  • ㅇ 추진목적 : 문화산업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지원
  • ㅇ 공모방식 : 자유공모(과제명, 연구개발 내용 등을 신청기관이 제안)
  • ㅇ 지원규모 : 과제별 총 3억원 이내

□ 진행경과

  • ㅇ 사업공고 : 2021. 3. 15.(월)
  • ㅇ 접수기간 : 2021. 3. 15.(월) ~ 4. 13.(화)
  • ㅇ 1차 선정평가(서면평가) : 2021. 4. 28.(수) ~ 5. 6.(목) ⇨ 평가 결과 공지 : 2021. 5. 12.(수)
    • - 평가지표 : 연구개발내용, 연구개발성과 활용방안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과제 중 분과별 고득점 순으로 최종 지원예정 과제의 3배수 통과
  • ㅇ 2차 선정평가(발표평가) : 2021. 6. 17.(목) ~ 6. 24.(목)
    • - 평가지표 : 연구개발내용, 연구개발성과 활용방안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과제 중 분과별 상위과제 선정

□ 접수 및 평가현황

  • ㅇ 161개 과제 신청, 53개 과제 1차 선정평가 통과, 19개 과제 최종 선정

□ 선정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위원 자격요건]

  1. 1. 해당분야 실무경력이 7년 이상
  2. 2. 해당분야 연구개발경력이 5년 이상인자
  3. 3. 대학의 조교수 이상
  4. 4. 예산·재정 전문가로 실무경력이 7년 이상
  5. 5. 법률, 회계, 지식재산권, 특정기술 등 전문자격 보유
  6. 6. 그 밖의 위와 동일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ㅇ 평가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한 7인 내외의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구성함
  • ㅇ 해당분야의 평가위원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3배수 추출, 평가 당일 참석 가부 확인 후 섭외
    • - 1차 선정평가(서면평가) 위원(가나다순)
      • • 강봉준, 강선미, 곽행종, 권민희, 김덕겸, 김미선, 김상백, 김상춘, 김승완, 김영국, 김윤호, 김함곤, 김현수, 두일철, 류재호, 문영상, 사재학, 손영수, 신용대, 심재영, 안문환, 안상현, 양상민, 양희동, 오진택, 유재환, 이동길, 이원우 이정헌, 이충기, 이치형, 이홍섭, 이훈재, 전성신, 전세훈, 정휘영, 주용찬, 최민령, 최민식, 최병호, 허수영
    • - 2차 선정평가(발표평가) 위원(가나다순)
      • • 강연욱, 강유신, 곽세영, 권두상, 김경희, 김광진, 김근태, 김기운, 김용정, 김용환, 김윤아, 김제우, 김종성, 김종현, 김진형, 김호원, 박기수, 박우출, 박정우, 박창선, 박형웅, 백승화, 사재훈, 송두현, 엄진오, 옥창안, 유명환, 윤성준, 이상원, 이완복, 이종설, 이태은, 이헌주, 이현욱, 전종훈, 정성재, 정일홍, 조한진, 진영아, 차유철, 황선명, 황진석

□ 선정결과

  • 선정결과 | 분과, no., 접수번호, 과제명,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나타낸 표
    분과 No. 접수번호 과 제 명 주관연구개발기관
    1분과 1 APP0120210603001 방송영상 콘텐츠의 제작효율 향상을 위한
    실시간 엔진기반 버추얼 스테이지 어셋 플랫폼 개발
    케이넷이엔지
    2 APP0120210603003 양방향 방송영상 서비스의 온라인 이벤트 플랫폼을 위한
    AI 디지털 캐릭터 진행자 기술 개발
    (주)케이시크
    3 APP0120210603004 ROBO-XR : 산업용 로봇암을 활용한
    XR 콘텐츠 구현 자동화 솔루션 개발
    (유)매드제너레이터
    4 APP0120210603005 시리즈 애니메이션의 원터치(One-Touch) 웹툰화를 위한
    인공지능 활용 자동 변환 기술 개발
    ㈜탁툰엔터프라이즈
    2분과 5 APP0120210603011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인터랙션 및 핸드 드로잉 의미추론 AI 기술 개발
    주식회사 셀빅
    6 APP0120210603012 실사 3D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AI 기반의 고품질 모델 생성
    및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AR 서비스 플랫폼 기술의 개발
    스크린커플스(주)
    7 APP0120210603014 인터랙티브 A.I. 체험전 ‘THE SHOW A.I.’를 위한
    딥러닝 기반 A.I. 알고리즘 개발
    (주)사이언스쇼
    3분과 8 APP0120210603020 가창 AI의 K-POP 제작 어플리케이션 시제품 출시를 위한
    핵심 기술 고도화
    주식회사 오르비스에이아이
    9 APP0120210603021 온라인 공연의 실감형 인터랙션을 위한
    선택형 멀티카메라 및 서라운드 오디오 전송 기술 개발
    비스킷타운
    10 APP0120210603022 거대 미디어 월과 CAVE를 위한
    실감형 전시 기술개발
    ㈜토포스스튜디오
    4분과 11 APP0120210603023 비대면 시대 스마트 트레이너를 활용한
    실내 자전거 가상훈련 위한 플랫폼 개발
    (주)텍톤스페이스
    12 APP0120210603025 글로벌 B2B 이모티콘 스토어의 다국어 큐레이션 자동화를 위한
    캐릭터 이미지 분석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 개발
    스티팝 주식회사
    13 APP0120210603029 출판만화의 웹툰자동변환을 위한 딥러닝 및 영상처리
    기술 기반의 변환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제품 개발
    주식회사 헬로브이알
    5분과 14 APP0120210603032 매장문화재의 디지털 탁본 데이터 획득을 위한 OpenGL 쉐이더 기반 3D 응용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주식회사 캐럿펀트
    15 APP0120210603036 글로벌 스토리 IP 마켓을 위한 블록체인 활용
    콘텐츠 저작 재산권 관리 및 디지털 자산화 솔루션 개발
    (주)브레인콜라
    16 APP0120210603038 예술 작품의 디지털 아트웍 콘텐츠 제작을 위한
    NFT 연동 3D 데이터 융합 프로세스 개발
    ㈜쓰리디스튜디오모아
    6분과 17 APP0120210603040 실감콘텐츠(VR, AR, 가상공간, 메타버스 등) 제작을 위한
    AI기반 가상공간음향 구현 솔루션 개발
    하이퍼리얼익스피리언스
    18 APP0120210603043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다중 영상 플랫폼 통합관리시스템의
    빅데이터 분석 및 이커머스 연계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아도바
    19 APP0120210603045 다양한 가상 합성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함으로써 전시 감상 경험을 변화시키기 위한
    Motion transfer 기반영상합성 시스템 기술 개발
    (주)자이냅스
    ※ 탈락 기관(컨소시엄)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안내 예정
    ※ 과제명은 변경될 수 있음

□ 향후일정

  • ㅇ 연구비 조정 : 7월
  • ㅇ 협약체결 : 7월 中(세부일정 및 내용은 별도 안내)
  • ㅇ 협약체결 및 정부지원연구개발비 지급 : 7월 ~ 8월

□ 문의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개발팀
    • - 이지혜 대리 042-719-6065(olive@kocca.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