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지원대상) 해외 수출을 위한 구체적 계획*(3개월 이내)이 있는 국내 게임기업 * 기업별, 콘텐츠별 지원내용 구분없이 1회 지원(중복 지원 불가)
* 해외 마켓참가, 해외 바이어 피칭, 글로벌 런칭을 위한 일정이 확정된 게임
* 게임 장르·형태 제약 없음
* 구동 가능한 베타 빌드를 현재 개발 완료하였으며 출시 이후 해외 직접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게임
*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직접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현재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신규 권역으로의 추가 진출 계획 또는 신규 해외진출 전략이 수립되어 있는 게임
ㅇ (총 지원규모) 지원규모(7억 포인트) 내 예산 소진시까지
ㅇ (지원방식) ‘게임더하기’ 사업의 협력기관 POOL을 이용하여 게임사가 신청한 지원항목에 대하여 최대 지원 포인트 내 서비스를 제공받는 간접 지원
ㅇ (지원내용/지원분야) 외국어 홍보영상 제작, 홍보물 번역지원, 마케팅 지원 항목에 대해 게임 전문 서비스 제공 협력사를 통한 서비스 제공
2021년 게임 마케팅 상시 지원사업 신청안내의 지원내용/지원분야 | 구분, 지원내용, 비고로 나타낸 표
구분
지원내용
비고
외국어 홍보영상 제작지원
• 최대 지원 포인트(5천만 포인트) 내 분량에 한하여 지원
• 외국어 자막 및 저작권 없는 간단한 효과음, BGM 포함 가능
최대 5천만 포인트
홍보물 번역지원
• 외국어 홍보 리플렛 등 홍보물의 번역지원.
• 최대 지원 포인트(1천만 포인트) 내 분량에 한하여 지원
• 인쇄 및 배포 등 지원 제외
최대 1천만 포인트
마케팅 지원
• 매체사를 통해 개발사가 직접 전략 수립 및 마케팅을 집행 할 수 있도록 지원(UA 마케팅 등)
•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 전략수립 및 광고지원(UA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홍보기사 등)
최대 3천만 포인트
□ 접수기간 및 방법
ㅇ (지원신청기간) 공고시부터 2021. 12. 17(금)까지 상시접수
ㅇ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marketing@itsgame.kr)
ㅇ (접수서류)
2021년 게임 마케팅 상시 지원사업 신청안내의 접수서류 |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으로 나타낸 표
No.
제출서류
확인
제출형식
주의사항
①
지원신청서
필수
한글, PDF 파일
• 총 3페이지 이내 작성
• 공고문 내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 파일명 : 01_지원신청서(게임명_신청기업명) * pdf로 변환하여 제출 가능
②
게임동영상
필수
동영상파일 (avi, mp4)
• 게임 시연 동영상 제출 * 파일명 : 02_게임동영상(게임명_신청기업명).avi
※ 홍보 동영상 아님, 반드시 시연 동영상으로 제출※ 압축파일 용량이 지나치게 커지지 않도록 파일 크기 조정(메일 발송 시 반드시 대용량 파일첨부)
③
게임파일
선택
실행파일 (apk)
• 지원 게임 실행파일 제출 * 파일명 : 03_게임파일(게임명_신청기업명).apk * URL 제출 가능
※ 공용 와이파이 환경에서 실행 예정이며, 발표평가일까지 접속 제한이 없어야 함
④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필수
엑셀파일 (xlsx)
• 지원업체의 대표자, 책임자정보, 참여자 정보 기재
• 기타 이해관계자의 정보를 기재 / 세부내역은 작성 서식 참고 * 파일명 : 04_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게임명_신청기업명).xlsx
□ 평가방법
ㅇ (평가일시) 상시 모집 후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진행 예정 * 접수결과에 따라 세부 운영 계획 변동 가능
ㅇ (평가절차)
- 제출 서류 및 게임 시연 동영상 등의 확인을 통해 적정성 검토
- 서류평가와 온라인 질의응답을 연계
- 종합 평균점수 70점 이상 지원기업 선정
ㅇ (평가기준)
2021년 게임 마케팅 상시 지원사업 신청안내의 평가기준 | 항목, 내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항목
내용
배점
기업역량
- 신청사가 게임 수출 마케팅에 필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가
20
· 신청사의 최근 개발 또는 마케팅 실적이 게임 수출 마케팅에 적정한 수준인가
· 신청사의 인력 현황이 게임 수출 마케팅에 적정한 수준인가
사업계획
- 신청사가 게임 수출 마케팅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가
20
· 신청사의 지원동기 등 사업계획이 본 사업 목적 및 지원내용에 적합한가
· 신청사의 사업계획이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가
게임 경쟁력
- 신청사의 게임이 대중성, 완성도,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가
30
· 일반 대중이 신청 게임에 재미를 느끼고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가
· 신청 게임이 충분한 완성도와 차별성을 갖추고 있는가
해외 경쟁력
- 해외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게임인가?
30
· 신청 게임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 정도의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가
· 해외 시장 분석, 타겟 시장 설정 등 해외 진출에 필요한 기본 이해를 갖추고 있는가
□ 문의처
ㅇ 게임 마케팅 상시지원사업 사무국 : 070-8270-8513 / 8545, marketing@itsgam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