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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지정공모 선정결과
  • 분류결과
  • 장르일반,대중문화
  • 분야일반
  • 등록일2021-06-03 16:57
  • 조회4194

[공고 제2021-0641호]

[CTRD 공고번호 ANC202100008]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지정공모
선정결과 공지

2021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 지정공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사업개요

  • 추진목적 : 문화와 기술이 융합된 기술개발을 통한 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
  • 공모방식 : 지정공모
  • 선정규모 : 15개 과제

□ 진행경과

  • 사업공고 : 2021. 3. 15.(월)
  • 접수기간 : 2021. 3. 15.(월) ~ 2021. 4. 13.(화)
  • 서면평가 : 2021. 4. 29.(목) ~ 2021. 5. 6.(목) ⇨ 서면평가 결과 공지 : 2021. 5. 12.(수)
    • - 평가기준 : 연구개발 계획, 연구개발 역량, 파급효과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과제 중 고득점 순 3개 과제 통과(최종선정 과제 수의 3배수)
  • 발표평가 : 2021. 5. 24.(월) ~ 2021. 5. 31.(월)
    • - 평가지표 : 연구개발 계획, 연구개발 역량, 파급효과
    • - 통과기준 : 평가점수 70점 이상 통과
  • 최종선정
    • - 과제별 종합점수(서면평가 점수 40% + 발표평가 점수 60%) 1순위 컨소시엄 선정

□ 접수 및 평가현황

  • ㅇ 15개 과제 공모, 43개 컨소시엄 접수, 33개 컨소시엄 서면평가 통과, 최종 14개 과제(14개 컨소시시엄) 선정

□ 선정평가위원회 구성

[평가위원 자격요건]

  1. 1. 해당분야 실무경력이 7년 이상
  2. 2. 해당분야 연구개발경력이 5년 이상인자
  3. 3. 대학의 조교수 이상
  4. 4. 예산·재정 전문가로 실무경력이 7년 이상
  5. 5. 법률, 회계, 지식재산권, 특정기술 등 전문자격 보유
  6. 6. 그 밖의 위와 동일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ㅇ 구성방법 및 결과
    • - 평가위원회는 위원장 1인을 포함한 7인 내외의 산ㆍ학ㆍ연 전문가로 구성함
    • - 해당분야의 평가위원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3배수 추출, 평가 당일 참석 가부 확인 후 섭외
  • 서면평가 위원(가나다순)
    • - 강선경, 김경희, 김관호, 김규호, 김덕겸, 김상우, 김성진, 김순곤, 김원구, 김원규, 김진묵, 김함곤, 박건영, 박기수, 박성광, 박성태, 박진순, 성문기, 송민수, 신상호, 신성환, 신용대, 신유력, 신창화, 심재영, 안근호, 안성은, 안성훈, 안지혜, 양상민, 양승원, 양연경, 여무송, 유진혁, 유형준, 윤준환, 윤지원, 이대근, 이덕우, 이성화, 이세연, 이원, 이원주, 이현구, 인중현, 정원조, 조선종, 조영훈, 조중일, 천승문, 최병선, 한준탁, 현호진, 홍문영
  • 발표평가 위원(가나다순)
    • - 강영수, 고상우, 고승철, 곽행종, 김경희, 김병훈, 김양웅, 김원곤, 김인홍, 김종욱, 김지찬, 남성현, 류창수, 민경욱, 박상훈, 박성범, 사재학, 성만규, 소대영, 손윤식, 송희석, 엄진오, 오주영, 이덕기, 이동열, 이원희, 이천우, 이혜경, 이호은, 이훈재, 임종춘, 임진택, 장성욱, 장영수, 전현종, 정광철, 정선교, 조규정, 조욱제, 조이석, 조인석, 조현옥, 지성욱, 차성종, 최남식, 최도연, 최승규, 최원서, 최윤, 최정훈, 최종화, 한성복, 홍성욱

□ 선정결과

  • 선정결과 | 분류, 과제 번호, 과제명, 최종선정 주관기관(접수번호)을 나타낸 표
    분류 과제
    번호
    과제명 최종선정 주관기관
    (접수번호)
    문화산업
    선도형
    1 실시간 조명 및 공간 분석 정보 기반 모바일 증강 현실 기술 개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APP0120210414186)
    2 Game Now : e-스포츠 서비스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게임 분석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201)
    3 텍스트 서술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합성 기술 개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APP0120210414206)
    4 DeepToon : 웹툰 자동 생성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209)
    5 Virtual Spot : 비디오 월 중심 버추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구축 기술 개발 비브스튜디오
    (APP0120210414199)
    문화서비스
    확산형
    6 인공지능 기반 개방형 한문 고서 번역 및 해석 지원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203)
    7 1인 기업 및 소상공인의 문화상품 유통을 위한 소셜XR 쇼룸 기술 개발 -
    8 청각장애인의 음악향유를 위한 음악 및 댄스 실감가시화 기술 기발 광주과학기술원
    (APP0120210414211)
    9 시청각 장애인의 문화예술 창작 및 협업 지원 기술 개발 한국과학기술원
    (APP0120210414212)
    문화예술
    실감 서비스
    10 대규모 관람자의 가상 참여가 가능한 실시간 인터랙션 기반 가상현실 공연 제작 플랫폼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178)
    11 비대면 전통공연을 위한 공연현장 고품질 3D 퍼포먼스 생성 및 XR서비스 플랫폼 기술 개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APP0120210414181)
    12 디지털 트윈 기반 공연제작 시뮬레이션 기술 개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APP0120210414189)
    13 문화시설 안심 관람환경 조성을 위한 디지털 방역 및 운영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213)
    14 아카이빙 솔루션을 적용한 5G 클라우드 기반 실감형 경량화 전시 플랫폼 개발 주식회사 에이비에이치
    (APP0120210414214)
    15 인공지능 기반의 사진/회화 융합 및 확장생성 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APP0120210414216)
    ※ 탈락 과제(컨소시엄)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안내 예정

□ 향후일정

  • ㅇ 연구계획 및 연구비 조정 : ~ 6월
  • ㅇ 협약체결 및 출연금 지급 : 6월 중

□ 문의처

  • ※ 사업에 대한 문의나 건의사항 있으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박민선 대리 042-719-6063 (pms@kocc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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