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Fashion KODE 2019 F/W’가
오는 2019년 3월 14일(목)부터 3월 16일(토)까지 에스팩토리(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에서 3일간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에 ‘Fashion KODE 2019 F/W’에 참가할 역량 있는 패션 브랜드를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패션코드 2019 F/W 전개 방향
패션코드는 시즌 테마를 통해 영향력 있는 바이어 유치 및 수주회 홍보 효과를 높이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브랜드에게 더욱 효과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합니다.
패션코드 2019 F/W 전개방향을 나타낸 표
1
테마가 있는 패션코드
- 패션수주회에서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패션행사로 확대
- 패션코드 2019 F/W 컨셉 : Break the Rules - new collaboration
2
선택과 집중을 통한 패션코드 차별화
- 기존 브랜드 패션쇼 대신 패션문화를 선보이는 컨셉 패션쇼 1회 운영을 통해 패션쇼 집중 효과 및 행사 홍보 강화
- 구매력이 있는 국내외 바이어 확대 유치 및 사전 비즈매칭 · 수주회장 투어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수주 기능 업그레이드
3
효율적 운영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
- 행사 1일차, 2일차는 바이어 참여 및 비즈니스 기능을 강화하고, 3일차(토요일)은 일반인들의 참여가 가능한 오픈데이로 확대 운영
- 별도 B2C마켓을 구성하는 대신 수주회장을 오픈하여 부스에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운영
[주요 혜택사항]
주요 혜택사항을 구분, 내용, 비고로 나타낸 표
구분
내용
비고
지원사업 가산점 적용
ㅇ 19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 적용
패션코드 19 S/S, F/W 참가횟수에 따라 차등적용
해외 패션위크 참가 지원
ㅇ 자카르타 패션위크 2020 참가 지원 - 부스, 패션쇼, 항공, 숙박, 현지 미디어 인터뷰, 통역 등
패션코드 19 S/S, F/W 참가브랜드 대상 2개 브랜드 선정 예정
국내유통 지원
ㅇ 국내 유통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한 팝업 참가 지원 - 팝업스토어 입점, 집기, 이벤트, 사후 비지니스 지원 등
패션코드디자이너마켓 4월 개최 예정 패션코드 19 S/S, F/W 참가브랜드 대상
※ 상세 내용은 ‘6. 참가 브랜드 혜택사항’ 참고
1. 사업목적
ㅇ 패션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통한 국내 디자이너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
ㅇ 패션문화 향유를 통해 패션에 대한 국민 인식 변화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
2. 행사개요
ㅇ 행사명 : 패션코드(Fashion KODE) 2019 F/W
ㅇ 일 정 : 2019년 3월 14일(목) ~ 3월 16일(토) / 3일간
ㅇ 장 소 : 에스팩토리(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ㅇ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3. 행사구성
ㅇ (수주회) 브랜드 쇼룸 전시 및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매칭
ㅇ (네트워킹) 브랜드 및 바이어, 패션 관계자 간의 교류를 위한 행사
ㅇ (마켓) 브랜드 제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마켓
ㅇ (패션쇼/전시체험) 패션×문화 콜라보레이션 컨셉의 부대행사 운영
4. 참가신청 대상 및 자격
ㅇ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ㅇ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ㅇ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
5. 신청사항
ㅇ 부스
- 참가비
참가비를 구분, 규격, 참가비, 비고로 나타낸 표
구분
규격
참가비
비고
기본 1부스
6㎡(2m×3m)
500,000원
부가세 별도
기본 2부스
12㎡(4m×3m)
800,000원
부가세 별도
※ 위 규격 이외 부스는 별도 문의바랍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중 18년 해외수주회 참가지원, 17년 창의브랜드 융복합 쇼케이스 공간입점 지원의 참가브랜드는 부스 참가비의 30% 할인, 18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19 F/W)
선정브랜드는 1개 부스 100% 할인 ※ 2019 F/W 시즌부터는 단체 참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제공 부스 및 물품 외 추가 필요물품이나 브랜드별 독자적인 디스플레이는 추가 가능하며 비용은 각 브랜드에서 부담 ※ 신청서 양식 참고
ㅇ 컨설팅
- 수주회 등 브랜드 부스 전시 기획, 브랜드 컨셉, 국내외 마케팅 등 브랜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컨설팅을 패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지원
- 브랜드 수요 및 컨설팅 내용에 따라 사전 및 현장, 사후 컨설팅 지원 가능
ㅇ 마켓(오픈데이)
- 소비자와 함께하는 ‘패션문화’ 마켓플레이스로, 바이어와 더불어 일반 소비자 모두 수주회장 관람이 가능한 오픈데이 운영
- 행사 1일차, 2일차 운영하던 수주회장 브랜드 쇼룸 부스에서 행사 3일차(3월 16일(토))에 브랜드 제품 판매 가능
- 판매는 브랜드에서 직접하며 결제시스템 및 결제인력 지원
※ 판매금액 중 카드수수료(약 3%), 부가세(10%) 제외 ※ 브랜드 모집 설명회 및 참가브랜드 사전설명회 시 상세 운영(안) 안내
- 일반 소비자 대상의 마켓을 희망하지 않는 브랜드는 분리된 Buyers Only홀(오픈데이를 운영하지 않고 행사 3일 모두 바이어만 출입 가능한 수주 공간) 운영을 통해 부스 배치 ※ 신청서 양식 참고
6. 참가 브랜드 혜택사항
ㅇ 19년도 창의브랜드 시제품 제작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 적용
- 패션코드 2019 S/S, F/W 수주회 참가횟수(1회 1점, 2회 3점)에 따라 차등 적용
ㅇ 해외 패션위크(자카르타 패션위크) 참가 지원
- 패션코드 2019 S/S, F/W 수주회 참가브랜드 중 선정 심의를 통해 2개 브랜드 자카르타 패션위크 2020(2019년 10월 예정) 참가 지원
- 부스(브랜드 당 1개 부스), 패션쇼(2개 브랜드 연합 패션쇼: 모델, 헤어/메이크업, 연출 지원), 왕복 항공 및 숙박(브랜드 당 1명), 현지 매체 인터뷰, 통역 등 지원
ㅇ 국내 패션 유통 플랫폰 연계를 통한 팝업스토어 참가지원
- 국내 유통 플랫폼 연계를 통한 팝업스토어 개최 및 입점, 판매 등 지원
- 패션코드 2019 S/S, F/W 수주회 참가브랜드 중 대상으로 참여브랜드 선정
ㅇ 비즈니스 지원
- 브랜드 수요에 따른 맞춤형 브랜드 컨설팅 제공
-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1대1 바이어-브랜드 간 매칭 서비스 제공
- 비즈니스 통역 및 행사 안전요원, 운영요원 등 인력 지원
ㅇ 홍보 지원
- 바이어 유치 및 수주회 인지도 제고를 위한 행사 홍보
• 변화하는 패션코드 소개(시즌 컨셉을 통한 홍보 및 기획기사 배포)
• 사전 홍보영상 제작 및 배포
• 유명 셀럽의 SNS 및 인플루언서 내철 연계 등
- 패션코드 비즈니스 성과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홍보
• 온라인 채널 및 콘텐츠(웹진, edm)를 통한 홍보
• 패션코드 디렉토리북, 홈페이지 등에 브랜드 정보 게재
• 사전 주요 바이어 대상 브랜드 정보 제공 및 현장 투어 프로그램 운영
7. 참가신청
ㅇ 신청기간 : 2018년 12월 6일(목) ~ 2019년 1월 10일(목) 15:00까지 ※ 선정 심의 실시하여 최종 참가 브랜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