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공지사항

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대상 모집 안내
  • 분류공고
  • 장르게임
  • 분야일반
  • 등록일2018-06-14 14:50
  • 조회7126

[공고 제2018-518호]

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대상 모집 안내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과제의 해외 직접진출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사업목적

ㅇ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성과확대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 모집대상 및 구분

지원 대상 : ‘2015~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과제 중 해외 직접진출 게임

지원대상을 구분, 내용, 공통으로 나타낸 표
구분 내용 공통
상용화
단계
  • • 글로벌 출시가 되어있거나 2018년 11월 이내에
    출시 가능한 게임
  • • 최대 9,000만원 내외
  • • 개발완료가 임박하여 해외 직접 서비스를 계획
    중인 게임
  • • 국내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 직접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 해외 서비스를 진행 중이나 새로운 권역으로의
    추가적인 직접진출을 계획 중인 게임
소프트런칭
단계
  • • 정식출시 전 유저 반응 및 데이터 확보를 위한
    단계로 2018년 12월 이내에 출시 가능한 게임
  • • 최대 5,000만원 내외

※ 개별 지원 금액은 선정업체의 수에 따라 변동가능
※ 작년 마케팅 참여게임(2017 차세대게임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모바일게임글로벌퍼블리싱)은 지원 불가
※ 지원 게임이 한국콘텐츠진흥원‘2018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지원대상인 경우 제외
※ 퍼블리셔가 있어도 계약되지 않은 다른 지역의 마케팅은 신청가능

□ 지원내역

  • 지원기간 : 2018년 7월 ~ 2019년 1월
  • 지원규모 : 총 10개 내외 게임 선정
  • 지원내용 : 해외 직접진출 게임의 홍보 및 광고활동 전반 지원
    지원내용을 구분, 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내용
    홍보 및
    마케팅
    전략
    ㅇ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게임 장르 및 타깃에 맞는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홍보 및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 게임 특성 및 타깃에 적합한 홍보 및 광고 매체 구성안 제안
    홍보
    광고물 제작
    ㅇ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한 광고 크리에티브 제작
        - 게임 리소스(이미지, 영상 카피 등) 기반 광고물 제작 (10개 내외)
        - 매체별 광고 크리에티브 베리에이션
    홍보전략 실행
    ·
    광고집행
    ㅇ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한 홍보 실행 및 광고 집행(페이스북,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
        - 각 게임별 마케팅 전략에 따른 다양한 홍보실행 및 광고 집행

    * (예시) 다양한 홍보실행 및 광고 집행

    • - 영상제작 : 트레일러 영상제작, 소개영상 제작
    • - 소셜미디어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 - MCN/유튜버 :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 마케팅
    • - 바이럴 마케팅 : 해외 게임 커뮤니티 등
    • - 키워드 광고 : 구글 및 해외 포털사이트 등
        - 홍보 및 광고 집행 기간 중 효과에 대한 지속적인 트래킹
        - 홍보 및 광고 효과에 따라 필요할 경우 광고 크리에티브 교체 또는 매체 변경
    분석 및
    컨설팅
    ㅇ 광고 집행 결과 Report 제공
        - 게임별 홍보 및 광고 집행 물량, 광고 효과 지표 Report 제공
        - 게임별 마케팅 결과 및 분석에 따른 향후 홍보 및 마케팅 방향에 관한 컨설팅

    ※ 상기 지원내용은 추진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음

□ 선정기준(안)

  • 상용화 단계
    선정기준의 상용화 단계를 구분, 평가요소, 점수로 나타낸표
    구분 평가 요소 점수
    게임의 우수성 ㅇ 게임 본연의 재미요소를 충분히 갖추었는가? 20
    ㅇ 게임이 해외시장(타깃 시장)에 적합한 경쟁력을 갖추었는가?
    게임의 완성도 ㅇ 게임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한 완성도를 갖추었는가?
        (상용화/현지화 빌드 등)
    20
    해외 시장 성공 가능성 ㅇ 목표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는가? 40
    ㅇ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었는가?
    사업수행 역량/의지 ㅇ 국내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실적을 지니고 있는가? 20
    ㅇ 해외 직접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가?
    합계 100
  • 소프트런칭 단계
    선정기준의 소프트런칭 단계를 구분, 평가요소, 점수로 나타낸표
    구분 평가 요소 점수
    게임의 우수성 ㅇ 게임 본연의 재미요소를 충분히 갖추었는가? 20
    ㅇ 게임이 해외시장(타깃 시장)에 적합한 경쟁력을 갖추었는가?
    게임의 완성도 ㅇ 게임 소프트런칭을 위한 빌드를 갖추었는가? (알파버젼/베타버젼 등) 20
    해외 시장 성공 가능성 ㅇ 목표 시장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는가? 40
    ㅇ 글로벌 시장에서의 유저 모객을 위한 요소을 갖추었는가?
    사업수행 역량/의지 ㅇ 향후 성공적인 게임 글로벌 런칭을 위한 계획이 있는가? 20
    ㅇ 본 마케팅의 피드백을 받은 후 수정할 수 있는 구체적 계획이 있는가?
    합계 100

□ 신청접수

  • 접수기간 : 2018. 6. 14(목)~7. 03(화) 오전 11:00까지 ※마감시한 엄수 / 가능한 마감일 이전에 접수 요망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bestgame@kocca.kr)
    ※ 첨부된 지원신청서‘양식’다운로드 후 작성 및 별첨서류 포함 압축 후 메일 발송
  • 제출서류
    • - (필수) 지원 신청서
    • - (선택) 게임 시연 동영상, 홍보 동영상 (지원신청서 내 동영상 url 기재로 대체 가능)

※ 제출 시 유의사항
    - 제출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용량 100MB이하) 후 파일명을 ‘(신청기업명)게임명.zip'으로 표기하여 메일 발송

□ 선정절차

  • ㅇ 신청 서류 접수 후 선정평가(서류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내외 게임 선정
    선정절차를 나타낸 표
    모집공고 2015~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과제 대상
    모집안내
    접수마감 선정평가 및
    지원대상 확정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문의처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팀 박상현 주임(☎ 061-900-6344, shpark1019@kocca.kr)

□ 기타

  • ㅇ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마케팅 효율 및 성과 분석을 위한 매출, DAU, 다운로드, 재접속률 등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해당 정보는 기밀이 유지되며 성과취합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2015~2018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의 선정과제만 대상임을 다시 한 번 안내드립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